LG유플러스, ‘100% LTE’ 핵심 서비스로 진정한 LTE 시대 개막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18일 세계 최초로 데이터는 물론 음성과 문자까지 모든 통신 서비스를 LTE로 제공하는 ‘100% LTE’ 단말기를 출시하고 서비스 상용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를 계기로 LG유플러스가 이번에는 ‘100% LTE’ 핵심 서비스를 선보이며 데이터 전송속도 경쟁 위주인 반쪽짜리 LTE 시장의 패러다임을 플랫폼과 콘텐츠로 확대하고 서비스에 제약이 없는 진정한 Full LTE Life 시대를 먼저 시작한다.
LG유플러스가 100% LTE 핵심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고객들은 단순 소통을 넘어 감성까지 공유하는 비디오 SNS와, 한번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멀티태스킹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추가 요금부담 없이 100%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LTE 요금제로 100% LTE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의 600만 LTE 고객들은 다양한 ‘100% LTE 핵심 서비스’를 추가 요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LTE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반쪽 LTE 시대의 한계를 넘어 진정한 LTE 시대를 가장 먼저 시작한다“며 “네트워크 상용화 수준에 그치지 않고 한계와 제약이 없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출시로 고객 일상을 완전히 바꾸는 혁명이 시작됐다”고 선언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LTE 네트워크 기반으로 ‘100% LTE’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LTE 전국망 구축 이후 지속적인 장비개발과 네트워크 품질 개선 및 최적화를 통해 100% LTE에서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데이터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Hotspot지역에 추가로 LTE 기지국을 구축, 최적의 네트워크 품질을 확보했으며 장애발생에 대비하여 복구시간을 최소화하는 신규 장비와 기술을 기지국에 적용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100% LTE는 영상, 음성, 문자 등을 패킷 데이터로 동시에 보내고 받을 수 있어 ‘통화 중 끊김’이나 ‘문자 전송 실패’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통화 중에도 All-IP 기반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끊김없이 제공할 수 있어 현재 미국의 ‘Verizon’ 및 ‘AT&T’와 일본의 ‘KDDI’가 100% LTE 상용화를 준비 중에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갤럭시S4 LTE-A, LG G2 등 연말까지 선보일 6종의 LTE-A 단말기와 내년 신규 출시 예정인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100% LTE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기로 출시할 예정이다.
100% LTE 단말기는 2G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2G 신호를 감지할 필요가 없고 LTE와 2G망 간 이동(Hand Over) 등의 프로세스가 발생하지 않아 배터리 사용시간이 기존보다 약 25% 증가하고 단말기 발열도 대폭 감소되는 장점이 있다.
단말기 출시와 함께 LG유플러스는 8월 중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84개시 주요지역에 LTE-A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하고 데이터 트래픽의 효과적 분산을 위해 소형기지국인 피코셀(Pico-Cell) 및 펨토셀(Femto-Cell)도 대형빌딩, 쇼핑센터, 집단상가 등 트래픽 집중지역에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고객들이 100% LTE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실시간 공유·멀티태스킹 극대화… ‘100% LTE’ 맞춤형 서비스
LG유플러스는 탄탄한 100% LTE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감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존의 Full HD 기반의 LTE 서비스에 ‘실시간 공유’와 ‘멀티태스킹’을 더한 100% LTE 핵심 서비스를 차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LG유플러스는 통화와 동시에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멀티태스킹으로 제약없이 공유할 수 있는 진정한 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Uwa’를 출시했다.
Uwa는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휴대폰 화면, 음악, 카메라 공유는 물론 위치공유 및 화면 스케치, 게임 공유 등을 통해 세밀한 감성까지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통화 중 뿐만 아니라 통화하지 않을 때에도 상대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끊김없이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화 중에만 3G속도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존의 멀티태스킹 수준을 넘어 음악, 카메라, 동영상, 게임 등의 서비스 이용 중 통화할 수 있고 최대 4명과 동시에 카메라 화면을 실시간 공유하거나 채팅 중 함께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만나기로 약속한 친구가 약속 장소를 찾지 못할 경우 실시간으로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며 스케치 기능으로 대화할 수 있으며 통화 중에 현장 상황을 친구에게 생생히 전달하고 싶을 때 카메라로 자신의 주변을 직접 보여주며 통화할 수도 있다. 또 통화 중 친구와 신곡을 공유하고 싶을 때에도 음악파일을 재생하여 즉시 상대에게 들려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갤럭시 노트 2에서 제공 중인 Uwa를 오는 9월까지 최신 LTE 스마트폰과 100% LTE 단말기로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900만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U+ Box’ 기반의 비디오 SNS ‘U+ShareLIVE’도 8월 중 선보인다.
U+ShareLIVE는 클라우드에 보관된 사진, 음악, 동영상 등 방대한 양의 정보 전송은 물론 U+Box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 무료 VOD 등을 보면서 채팅할 수 있는 비디오 SNS로, 고객들은 다양한 정보를 듣고 보며, 즐기는 동시에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 감성을 더욱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SNS가 단순히 텍스트 중심의 채팅 또는 소용량 이미지 파일 전송 수준의 서비스 제공에 그친데 반해 U+ShareLIVE는 실시간 공유기능을 극대화하여 한번에 1천장의 사진, 동영상 1GB 등 대용량 파일을 최대 100명에게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또한 프로야구 생중계나 각종 동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화면전환 없이 채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휴대폰 촬영 영상을 실시간 편집하여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추가로 탑재하는 등 U+ShareLIVE의 공유 편의성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Full HD 고품질 기반 LTE 서비스 100% LTE급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LG유플러스는 ‘100% LTE’를 선보이며 지난 5월 선보인 Full HD 기반의 LTE 핵심 서비스도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
국내 최대 가입자를 확보한 모바일 TV ‘U+HDTV’는 100% LTE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을 기반으로 국내 유일의 4채널 실시간 방송 서비스인 ‘멀티뷰’를 선보였다.
채널 경계를 허물어 2개 채널부터 최대 4채널까지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드라마, 스포츠, 홈쇼핑 등 여러 채널 영상을 동시에 보면서 다른 채널을 검색할 수도 있다. 홈쇼핑 채널의 경우 동시 시청으로 가격할인 등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멀티뷰와 함께 화질도 100% LTE 수준으로 대폭 향상시켜 평균 5Mbps의 전송속도로 DMB보다 10배 이상 선명한 Full HD급(해상도 1920x1080)의 고화질 영상도 8월 중에 제공한다.
또한 영상화면 및 사운드에 따라 단말기가 진동(햅틱)으로 반응하는 4D 감상 기능을 탑재, 모바일 TV에 감성을 더해 실감 방송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등 경쟁사 서비스와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근거리 통신기술인 NFC를 활용한 방송 공유 서비스 ‘TouchU’도 새롭게 8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비회원이거나 타사 고객인 경우도 이 서비스를 통해 U+HDTV를 1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U+HDTV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구분없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엠넷과 함께 220만곡 음원을 국내 최초로 HD급으로 제공하고 있는 ‘HD뮤직’도 기존의 HD음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Full HD음원과 고화질 영상까지 제공하는 ‘HD LIVE’로 재탄생한다.
HD LIVE는 전송 속도를 기존의 320Kbps에서 최대 9.8Mbps까지 높여 스튜디오 녹음 수준의 무손실 원음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HD급 고화질 뮤직비디오 및 콘서트 영상, 음악방송 영상 등도 함께 제공한다. 이른바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음악 감상의 트랜드를 변화시키겠다는 것이다.
고객의 드라이빙 Life 전반을 변화시키는 ‘LTE스마트카’ 확대
탈통신 세계 일등 기업을 선언한 LG유플러스는 자동차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여 통신과 결합한 서비스 ‘LTE 스마트카’를 지속 확대한다.
LTE 스마트카는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내비게이션의 넓은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NFC를 이용해 간편하게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없이 실시간으로 최신 지도와 교통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U+NaviLTE 서비스를 내비게이션 대화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고객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LTE 스마트카는 최근 혁신성을 인정받아 현재 현대엠엔소프트와 한라 마이스터, 팅크웨어 등 국내 업체의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Benz 등 수입외제차 내비에도 탑재되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카 뿐만 아니라 홈상품과 모바일 서비스를 결합한 융합상품을 지속 개발·출시하여 모든 고객들의 생활 전반이 LTE로 인해 변화되는 진정한 100% LTE Life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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