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3년 국민·공무원 우수 창안 확정
울산시는 2013년 국민·공무원 제안 제도를 운영한 결과, 국민 제안 718건, 공무원 제안 62건이 접수되어 국민 창안 10건(동상 1, 장려상 2, 노력상 7), 공무원 창안 7건(은상 1, 동상 2, 장려상 2, 노력상 2)이 우수창안으로 각각 채택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8월 1일 정례조회 시에 열린다.
국민 창안을 보면 동상은 김순자 씨의 ‘태화강역 주차장 개선에 대하여’, 장려상은 박미정 씨의 ‘울산대공원 내 교통공원에 음향신호기 필요’, 곽현식 씨의 ‘울산누리 블로그 등에 에너지 소비전력상황 위젯 등록으로 에너지 절약 동참’ 등 6명 10건이 선정됐다.
공무원 창안으로는 은상은 회야정수사업소 정병건 주무관의 ‘오염원 제거 특수선(청소선, 황토살포) 선박 제작’, 동상은 소방본부 서칠영 소방장의 ‘소방차량을 활용한 제설작업’, 남부소방서 정수현 소방위의 ‘QR코드로 제작된 소화기 Song 보급으로 안전문화 확산’ 등 8명 7건이 채택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도 공무원 제안은 업무와 관련된 건수가 많았으며 국민 제안은 관광 및 경제 활성화방안 등 다방면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해당 부서 및 전문가의 다각적 검토를 통해 채택된 제안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를 통해 수시 접수받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박영란
052-229-21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