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모터 컨트롤에 최적화된 비용효율적인 고성능 8비트 MCU 출시

- F85x/6x MCU, 소형 패키지에 집적된 뛰어난 아날로그 성능 제공 8비트 설계용 케일 툴 무상 지원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3-08-01 10:2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성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 지사장 김인규)는 비용에 민감한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집적의 풍부한 기능을 가진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 C8051F85x/6x MCU는 동급 최고의 아날로그 및 통신 페리페럴, 2kB에서 8kB 용량의 플래시, 높은 성능과 소형 패키지, 비용 효율적인 가격이 더해져, 원격 제어 헬리콥터와 자동차, PC, 선풍기, 전동 도구 및 기타 소형 가전에 사용되는 브러시리스(BL: brushless) DC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F85/6x MCU는 전원공급장치, 배터리 충전기, 셋톱박스, 프로젝터, 조명 장비, 광 트랜스시버 모듈과 같은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처럼 AEC-Q100 규격을 준수하는 MCU들은 윈도 리프트 및 파워 시트와 같은 자동차 전장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될 수 있다.

오늘날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경제적인 혼성신호 MCU 솔루션을 찾고 있다. 경제적인 MCU 솔루션들이 모터 컨트롤처럼 아날로그 집약적이고 계산이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집적과 처리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모터 컨트롤의 성능 요건을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된 F85x/6x MCU는 경쟁사의 가장 유사한 동급 제품보다 50% 더 빠른 고속 8051 코어를 내장하고 있다.

이것은 보다 정교한 PWM(pulse-width modulation), 한층 강화된 모터 제어 효율과 폭넓은 모터 스피드에서 보다 복잡한 알고리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F85x/6x MCU는 모터 컨트롤과 전원 공급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여 과전류 보호 및 오류 감지 기능이 내장된 3개의 독립적인 고해상도 PWM 채널을 지원한다.

F85x/6x MCU는 고급 아날로그 및 디지털 페리페럴들을 소형 패키지 안으로 집적하여 기능적 밀도를 한 단계 높였다. 이들 MCU에는 12비트 멀티 채널 ADC, 프로그래머블 히스테리시스 및 응답 시간을 갖춘 2개의 아날로그 비교기, 정밀한 전압 레퍼런스가 내장되어 있다.

또 이들 제품은 정밀 24.5 MHz 저전력 오실레이터와 저주파 80 kHz 오실레이터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 클럭 및 크리스탈이 필요 없다. 온칩 온도 센서는 디스크리트 센서를 추가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조정을 더욱 간소화시킨다. 다양한 통신 페리페럴 (I2C, SPI, UART)은 개발자들에게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는 페리페럴을 선택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든 온칩 기능들이 결합되어 개발자들은 외부 컴포넌트들을 최소화하여 경쟁사 MCU 제품들과 비교해 시스템 비용을 더욱 낮출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모든 8비트 MCU와 마찬가지로, F85x/6x 제품군은 특허기술인 크로스바 아키텍처가 적용되어 개발자들이 핀 충돌의 우려 없이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주변장치와 핀아웃 배치를 맞춤화 할 수 있다. 혁신적인 크로스바 아키텍처는 PCB의 라우팅을 간소화하고 PCB 층수를 최소화하고 최적의 핀을 사용하여 궁극적으로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한다.

실리콘랩스의 디와카 비샤카다타(Diwakar Vishakhadatta) 부사장 겸 8비트 MCU 제품 부문 총괄 매니저는 “대량 주문시 개당 0.30달러부터 가격이 책정된 실리콘랩스의 F85x/6x MCU는 모터 컨트롤과 같은 아날로그 집약적인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최고의 비용 효율성과 높은 통합성을 제공하는 풍부한 성능의 8비트 솔루션”이라며 “실리콘랩스의 8비트 고객들은 이제 코드 밀도와 정확도에 있어 업계 최고의 8비트 툴 세트인 케일 개발 툴도 무상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무상 지원 케일 (Keil) 개발 툴

실리콘랩스는 이제 F85x/6x를 포함한 자사의 전체 8비트 MCU및 무선 MCU에 대해서 무상으로 케일 개발 툴을 제공하며, 실리콘랩스의 8비트 MCU용 PK51 전문가급 개발자 킷(Professional Developer's Kit)은 확장 메모리와 명령 세트가 있는 새 디바이스들을 지원한다. 시간이나 코드 크기에 제한없는 케일 툴 킷에는 어셈블러, C컴파일러, 코드 링커 (code linker)/로케이터 및 오브젝트 변환기와 같은 실리콘랩스의 8비트 MCU 제품들과 마이크로 컨트롤러 스튜디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폭넓은 툴들이 포함되어 있다. 실리콘랩스의 8비트 MCU 고객들은 케일 툴을 www.silabs.com/8bit-software 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들의 복잡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서 개발 일정은 더욱 빠듯해지면서 개발을 위한 시간 단축은 MCU 선택에 있어 핵심고려 사항이다. 설계자가 용이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실리콘랩스는 F85x/6x MCU 제품군용으로 두 가지의 비용 효율적인 개발 킷을 제공하고 있다.

C8051F850-B-DK 개발 킷은 C8051F850타깃 보드, USB디버그 어댑터/프로그래머, 전원장치, 케이블, 퀵 스타트 가이드, 다운로드 가능한 무상 소프트웨어 툴을 포함하여, 설계자가 하드웨어를 평가하고 코드를 개발하는데 있어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ToolStick850-B-SK 스타터 킷트로 설계자들은 실리콘랩스의 IDE를 사용하여 타깃 F85x/6x MCU 상에서 직접 애플리케이션 펌웨어를 개발하고 디버그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급

실리콘랩스의 C8051F85x/6x MCU는3 mm x 3 mm 20 핀QFN 패키지와 24핀 QSOP 및 16핀SOIC 패키지로 현재 샘플과 대량공급이 제공되고 있다. F85x/6x MCU의 가격은 1만개를 기준으로 0.40 달러(미화)부터 시작한다. C8051F850-B-DK 개발 킷트와 Tool Stick850-B-SK 스타터 킷트는 각각 64달러와 9.9달러(각각 제조사 권고가격)에 제공된다.

F85x/6x MCU 의 샘플 주문을 위한 추가 제품정보나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케일 개발 툴 다운로드는 홈페이지(www.silabs.com/8bit-mcu)를 방문하면 된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실리콘랩스
홍보대행 페리엔
김진희 팀장
02-565-6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