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박물관, ‘제2회 쌀문화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8-01 13:53
서울--(뉴스와이어)--농협 농업박물관이 국민들에게 밥 중심 식문화를 유도하고 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여 쌀소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제2회 쌀문화 공모전’을 8월1일(목)부터 9월30일(월)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글/그림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사진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글/그림 부문은 초등학생 단체접수만 가능하다.

작품의 주제는 쌀의 중요성, 쌀 관련 풍속, 쌀의 의미, 밥과 관련된 추억 등 쌀·밥과 관련된 것이면 가능하다.

사진은 농업박물관 홈페이지(www.agrimuseum.or.kr)를 통해 5MB이하의 크기로 인터넷 접수를 하거나 스캔이 어려울 경우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도 된다. 그림은 8절(초등 1~3학년)과 4절(초등 4~6학년)규격, 동시는 200자 원고지 3매 이내, 산문은 200자 원고지 7매 이내로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각 분야별 관련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가 민속적, 역사적 가치가 있는 사진 또는 창의성, 작품성, 주제적합성 등을 심사하여 입상작을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장관상, 농협중앙회장상 등을 비롯해 최고 50만원의 농촌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박물관 홈페이지(www.agrimuseum.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02-2080-5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