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KDB생명보험㈜ 보험금지급능력(IFSR) 신용등급 AA-(안정적)로 신규 평가 및후순위금융채 신용등급 A+(안정적)로 상향 조정

출처: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8-01 17:24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8월 01일 -- 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8월 1일자로 KDB생명보험㈜(이하 ‘동사’)의 보험금지급능력(IFSR) 신용등급을 AA-(안정적)로 신규 평가하고, 기발행한 제 1회 무보증후순위금융채 정기평가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 동사가 KDB금융그룹의 생명보험사로서 그룹의 지원가능성을 확보하고 있는 점, 그룹 기반의 우수한 신인도와 상품개발 및 마케팅 활동 강화에 힘입어 영업기반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는 점, 영업효율성에 중점을 둔 판매채널 확대 및 보험상품믹스 다각화, FY2011 이후 경영효율성 제고와 대손비용 부담 완화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된 점, 부실자산 관련 적극적인 손실반영과 리스크 감축 등으로 자산건전성이 제고된 점 등이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다만, 중형사로서 대형사 대비 규모가 작고 보장성 보험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아 사차측면의 수익성이 다소 열위하며, 보험부채 부담금리가 운용자산이익률을 초과하는 등 이차역마진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어 저금리 환경 하의 이차마진 추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2013년 3월말 지급여력비율이 182.0%로 금융감독당국의 자본적정성 규제기준을 충족하고 있으나, RBC 규제 강화에 대응하여 중단기적으로 자본확충 등을 통한 지급여력비율 제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언론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FI 2실
김정현 수석연구원
02-368-534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