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3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2013년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소비자에게 행복을, 축산농가에게는 희망’을 이란 주제를 가지고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전라북도는 이번 개최되는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에는 도내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대규모 소비처를 발굴하기 위해 14개 시·도 중 전국 최대 규모로 참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 개막식에서는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한 전라북도 광역 공동브랜드인 참예우가 명품인증서를 수여받을 예정이며 축산물이동판매차량을 상경시켜 도내산 축산물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주요 행사내용은 시도별 브랜드 축산물 전시홍보,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및 유통업체 바이어 간담회와 비즈니스 센터 운영 등이며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도 운영된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바이어 간담회, 비즈니스 카페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도내산 축산물을 유통업체에게 많이 알려 납품계약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페스티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축산과
063-280-2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