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개최

뉴스 제공
산림청
2013-08-05 17:16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청장 신원섭)은 7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전국 지자체가 출품한 무궁화 분화 1,800점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무궁화를 뽑는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산림청이 광복절을 앞두고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되세우기 위해 매년 열고 있는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행사중 하나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무궁화’를 선발하는 이번 품평회에는 무궁화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도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시민은 광화문광장에 전시된 무궁화를 둘러보고 가장 우수한 무궁화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수 무궁화는 전문가의 심사점수와 일반시민 점수를 합산하여 선발하는데 최고의 무궁화를 출품한 지자체에게는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품평회를 거친 무궁화 분화들은 8월 9∼15일 같은 장소에서 일반시민들에게 전시되며 무궁화와 즉석사진 찍기, 무궁화 촬영 즉석 공모전 같은 이벤트 행사도 함께 열린다.

이 밖에도 무궁화 염색, 무궁화 꽃누르미, 무궁화 먹거리 등 무궁화를 주제로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박도환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광복절을 전후해 열리는 이번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 보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대변인
042-481-4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