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민원콜센터, ‘포항 관광 안내 도우미 역할’ 톡톡히 해내

- 포항시 민원콜센터 불빛축제 기간 ‘관광안내 도우미’로 활약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3-08-06 11:30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빛축제기간인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민원콜 센터(270-8282, 빨리콜) 운영을 확대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시민들의 빨리콜 이용증가 및 좋은 평가에 힘입어 평일 근무시간에만 운영하던 민원콜센터를 불빛축제기간 중 토·일요일, 야간에도 확대 운영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불빛축제 및 포항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했다.

민원콜센터는 이번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동안 1,623건을 안내했으며, 주요 안내 내용은 행사장, 시간, 실시간 교통상황, 주차 안내, 숙박시설, 주변 맛집, 축제기간 중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70%를 차지했다.

특히 타 도시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원-스톱 안내를 통해 포항시의 이미를 한층 높여 다시 찾고 싶은 포항,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포항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단단히 해냈다.

한편 포항시 민원콜센터는 평소 하루 평균 800여건의 민원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고 올 한해 칭찬콜 228건을 받았으며, 1월과 5월에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96%의 시민이 만족했다고 응답해 친절 민원안내 도우미 역할에 손색이 없음을 입증했다.

박정숙 포항시 새마을평생학습과장은 “앞으로도 ‘명품 행복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한층 더 수준 높은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