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시장 2019년 156억 달러 전망
이러한 성장을 촉진하고 있는 의약품은 1일 1회 복용 지속성 β-작용제/지속성 무스카린 대항제(LABA/LAMA), UMEC/VI와 Olodaterol/Tiotropium의 혼합인 QVA-149 등 복합약 등이 포함된다. 이 의약품들은 1일 1회 복용이면서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스피리바(Spiriva) 등 현재 행해지고 있는 치료법보다 효과적이다. 이 의약품들의 도입과 기존 치료법보다 고가일 것이라는 전망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시장을 선도하는 애드베어 디스커스(Advair Diskus, salmeterol/fluticasone propionate) 등의 특허 기한이 현재 만료되었지만 COPD 시장에서 제네릭의 침식은 다른 지표에서 보일 정도로 뚜렷하지 않다. 복합약 치료와 관련 기기를 재현하기 어렵다는 것이 큰 이유이다. 실제 애드베어 디스커스는 2010년 미국에서 특허 기한이 만료되었지만 제네릭에 의한 경쟁은 거의 볼 수 없다.
기관지 확장제는 COPD 치료의 기초이며, 필요한 때에 투여되거나 증상 예방과 완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의약품의 대부분은 하루에 몇 번씩 흡입 복용해야 하고 환자의 약 복용 순서가 지켜지지 않게 되는 결과를 낳는다. COPD에서 1일 1회 복용의 가능성은 임상실험에 의해 24시간 효과가 지속된다고 증명된 최초의 지속성 무스카린 대항제(LAMA)인 스피리바(Spiriva)의 성공에 의해 분명해졌다. 스피리바(Spiriva)는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COPD 치료제로 2011년에는 약 44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현재 COPD 시장에는 심비코트(Symbicort, budesonide/formoterol fumarate dehydrate)와 COPD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인 애드베어 디스커스 등의 지속성 β-작용제/흡입형 코르티코스테로이드의 혼합 등 성공 사례가 있다.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보도자료 출처: http://www.giikorea.co.kr/report/gbi276325-chronic...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02-2025-2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