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리눅스 IVI 시스템 위한 iOS 기기 연결 솔루션 발표

- 윈드리버, 개발 일정 및 예산범위 내에서 소비자 기기 지원 기능 갖춘 IVI 시스템 개발 지원, 자동차 업계에서 오픈소스 채택 증진

- 리눅스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으로 자동차의 중앙 IVI 유닛이 iOS 기기의 콘텐츠를 실행하고 보여주는 액세서리처럼 동작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최신 iOS 기기로부터 데이터 스트리밍 가능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3-08-08 09:02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사용자의 iOS 기기를 리눅스 기반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IVI(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리눅스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Wind River Connectivity Solution Accelerator for Linux)을 발표했다.

애플의 iOS 기기처럼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가전 제품들을 손쉽게 연결해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J.D. 파워 & 어소시에잇츠가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최근 소비자들이 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와 스마트폰의 연결 기능이었다.

윈드리버의 리눅스용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자동차의 IVI 유닛이 자동차의 액세서리처럼 작동해 차량에 연결된 iOS 기기의 콘텐트를 보여주고 재생하게 된다. 윈드리버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비자의 iOS 기기에 연결된 IVI 유닛은 음악이나 비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으며, 자동차의 핸들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및 아이팟 나노 등 다양한 iOS 관련 기기를 지원한다.

윈드리버의 자동차 솔루션 부문 게오르그 돌(Georg Doll) 부사장은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인용 기기를 생활의 모든 부분에 결합시키고 있으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이런 시도가 실제로 현실화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관련 산업과 증가하고 있는 오픈소스 기술 채택 추세에 맞춰 기업들은 더 다양한 기기를 지원해 나가는 한편,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도 운전자의 주의를 방해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수십 년 간의 자동차와 임베디드 기술 및 오픈소스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통해, 윈드리버는 고객이 정해진 개발 일정과 예산 범위를 지키면서 아무리 복잡한 요구라도 수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눅스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IVI 시스템에서 iOS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보여주고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WInd River Connectivity Solution Accelerator for Android)을 포함한 기존의 윈드리버 iOS 커넥티비티 제품군이 한층 더 확장되었다.

윈드리버의 자동차 관련 포트폴리오에는 이외에도 욕토 프로젝트 오픈소스 개발 인프라스트럭처에 기반한 IVI 플랫폼인 윈드리버 인포테인먼트 플랫폼(Wind River Platform for Infortainment) 등이 포함되어 있다. 윈드리버는 자동차 분야에서 수십 년 간의 경험을 통해 쌓아 온 전문 지식으로 GENIVI, 안드로이드, Tizen IVI, VxWorks, 그리고 윈드리버 Diab 컴파일러(Wind River Diab Compiler)와 같은 툴, 그리고 가상화와 하이퍼바이저 기술 등 광범위한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통해 윈드리버는 자동차 업계 내에서 실질적으로 어떠한 종류의 프로젝트라도 지원 가능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윈드리버의 자동차 관련 솔루션 및 기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windriver.com/solutions/automot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홍보대행사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