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애뉴얼리포트 국제대회 금상’ 수상

뉴스 제공
삼성화재 코스피 000810
2013-08-08 10:50
서울--(뉴스와이어)--삼성화재(사장 김창수)은 ‘2013 국제 ARC 어워드’에서 애뉴얼리포트 손해보험부문 금상과 커버디자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애뉴얼리포트는 △콩기름을 이용한 친환경 용지 사용 △레이저 커팅을 활용한 글로벌 금융사 이미지 표현 △책속의 책을 활용한 독창성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ARC 어워드’의 핵심인 ‘Traditional Annual Report’에서 금상을 수상한 곳은 국내 금융사 중에서는 삼성화재가 유일하며, 해외 금융사의 경우 골드만 삭스, AIA 등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올해 27회를 맞는 ‘ARC(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는 미국 연차보고서 평가 전문기관인 머콤社가 주관하며, 그 전통과 권위 면에서 연차보고서 평가 분야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매년 약 60개국 2천여개의 연차보고서가 출품되고 있으며 미국, 영국, 캐나다 등의 세계적인 전문가 20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깐깐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외에도 삼성화재 디자인실은 소상공인 창업을 위한 디자인 재능기부 활동과 함께, 캐릭터를 활용한 카툰식 상품 안내장을 통해 복잡한 보험상품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삼성화재 디자인실 최경아 실장은 “회사 홍보물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고객이 쉽게 보험을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fire.com

연락처

삼성화재해상보험
홍보파트
박정민
02-758-41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