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코마일리지 100만 회원 돌파 기념 ‘SNS 인증사진 이벤트’ 열어
이번 행사는 시민참여형 에너지 절약 사업인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1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하고, 본격적으로 시작될 무더위 속 전력수급 비상을 막기 위해 시민의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서울시가 2009년부터 시작한 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일반건물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과 같은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면 6개월 단위로 평가하여 이전년 같은 기간 6개월 대비 10% 이상 절약할 때마다 최대 5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두 가지 이다. 에코마일리지 미가입자의 경우 에코마일리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가입한 후 에코마일리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창을 클릭해 회원가입 인증사진을 올리면 되고, 기존회원의 경우 에너지절약을 실천한 인증 사진을 촬영 후 올리면 된다.(https://www.facebook.com/ecomileage)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으로 1,169명을 선정해 KT기프티쇼(www.giftishow.com) 10만원권 등의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 10만원권 1명, 5만원권 3명, 2만원권 5명, 1만원권 10명, 5천원권 50명, 3천원권 100명, 1천원권 1000명
9월 6일(금)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인증사진 이벤트의 결과는 9월 9일(월)에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및 에코마일리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강희은 서울시 기후대기과장은 “시민들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 운동인 에코마일리지에 동참해 주신 100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여 에너지 절약 문화를 범사회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
기후대기과
정서용
02-2133-3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