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신용카드 부정사용에 대한 고객책임제로 정책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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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5-08-08 09:41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은 오늘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스타카드 브랜드의 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분실 및 절도, 부정 사용으로 발생한 지불 결제에 대해 고객 책임 제로 정책 (Zero Liability Rule)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카드 소지자들이 마스타카드의 책임 제로 정책의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주의 깊은 카드 관리와 카드 분실 및 불법 사용, 손실에 대해 카드 발급 은행에 즉각적으로 신고를 했는지 등의 조건을 이행해야 한다. 또한 해당 카드 소지자들은 건전한 거래 관계에 있어야 하며 카드 발급 은행과 맺은 약관을 준수한 상태여야 한다.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 담당 안드레 세큘릭 (Andre Sekulic) 사장은, “책임 제로 정책은 아시아/태평양 시장 전역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만들어졌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이사회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건설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이에 책임 제로 정책의 도입을 승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책임 제로 정책은 한국을 포함한 오스트레일리아, 브루나이,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마카오,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인도차이나, 괌, 남태평양 섬과 몽골 지역에서 발급된 마스타카드 브랜드의 카드를 대상으로 한다.


마스터카드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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