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논술, 수리논술 풀이과정 중요해져

-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 8~9월 주말과 추석 연휴에 수시논술 특강

서울--(뉴스와이어)--서울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www.shinwoosung.com)이 2014학년도 수능 전 수시 1차 모집에 앞서 수험생이 궁금해 하는 동국대학교 자연계 논술의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정리해 공개했다.

동국대는 10월 5일(토) 수시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으로 논술 반영비율이 높은 반면, 수능최저학력 기준은 높지 않고 내신 변별력도 낮아 사실상 논술점수로 합격자가 가려진다. 따라서 동국대 합격증을 거머쥐기 위해서는 논술고사에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

신우성논술학원은 8월과 9월에 주말 논술특강을 운영하고 9월 14일부터 9일 연속으로 추석연휴 논술캠프를 진행한다. 시험 직전에는 저녁 6~10시에 날마다 파이널특강을 개설할 예정이다.

다음은 2014학년도 동국대 수시 자연계 논술 출제 경향이다.

시험시간 2시간에 문항 수 3~4문제, 시험시간 운용에 유의해야

시험은 2시간 동안 진행되고 문제는 3~4개가 나온다. 전체 답안 분량은 최대 1,500자 이내다. 질문 2~3개는 300~400자 정도로 비교적 짧은 분량으로 완성할 수 있는 문항이다. 질문 1개는 600~800자 정도의 답안을 요구한다.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에 비하여 풀어야 하는 문제가 많기 때문에 답안 작성 시간을 효율적으로 할애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수리, 과학논술 난의도 높을 것으로 예상

동국대가 제시한 2014년 수시논술 출제방향을 살펴보면 자연계열 논술은 수리,과학 ‘우수학생’이 풀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할 것이라고 예고하고 있다. 특히 풀이과정을 평가하는 수리논술이 1문제 포함될 것이라고 하므로 수리 과학 논술을 심도 있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

논술우수자전형 우선선발은 수능 최저학력기준 없어

동국대 논술우수자 전형은 우선선발, 일반선발 모두 학생부 30%, 논술고사 70%의 비중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우선선발은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30% 이내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선발한다. 그러므로 수리, 과학 논술에 자신있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도전해볼 만하다.

검정색 필기구를 사용해야 하며 흑색 볼펜 외에 연필도 허용하므로 필기구의 자유도는 비교적 높다.

문의: 02-3452-2210

신우성학원 개요
신우성학원은 대치동에 소재한, 전과목을 지도하는 종합 보습학원이다. 논술학원으로 출발한 신우성학원은 논술 면접은 물론 입학사정관, 수능(국어 영어 수학)과 한국사인증시험, 한자급수시험, 중국어급수시험 등을 전문적으로 지도한다. 2014년에 창립 11주년을 맞은 신우성학원은 중국어 급수시험(HSK iBT)을 주관하는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의 협력사로서 홍보 및 시험 운영 업무도 병행한다.

논술캠프: http://www.mynonsul.com
글쓰기본부: http://www.swswriting.com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