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KPCS 휴대폰을 위한 새로운 고성능 듀플렉서 출시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05-08-08 09: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대표: 윤승기)는 한국형 PCS폰과 데이타카드, CDMA무선 제품에 적합한 고성능 듀플렉서를 출시했다.

애질런트가 출시한 ACMD-7701 듀플렉서는 애질런트의 FBAR 기술을 이용하여 마이크로캡 접착 웨이퍼 칩 스케일 패키징 기술로 제조한다. 이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3.8mm X 3.8mm의 넓이에 높이 1.4mm이하의 낮은 MCOB(molded-chip-on-board) 모듈로 ACMD-7701 FBAR 듀플렉서를 공급할 수 있으며, 현재 업계에서 가장 작은 듀플렉서인 SAW(Surface Acoustic Wave) 듀플렉서의 크기에 필적한다.

듀플렉서는 양방향 동시 음성 및 데이터 송수신을 제공하기 위해 송수신 커뮤니케이션을 분리시키는 역할을 하며, CDMA 휴대폰과 데이터 카드에 필요한 핵심 부품 중 하나이다. ACMD-7701 FBAR 듀플렉서의 작은 크기는 휴대폰 디자인에 풍부한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휴대폰에 보다 다양한 기능을 부가하기 위한 충분한 보드 공간을 확보하는데 기여한다.

애질런트의 무선 반도체 본부 브라이언 잉그램 본부장은 “애질런트의 FBAR 필터와 듀플렉서는 현재 미국 PCS 시장에 출시된 상위 10개 CDMA 휴대폰 모델 중 9개에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제 모바일 선진국인 한국 PCS 시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한국의 휴대폰 제조업체는 혁신적인 기능과 새로운 스타일링을 구현하여 세계 휴대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애질런트의 새로운 초소형 CDMA용 FBAR필터 및 듀플렉서는 이러한 한국 휴대폰 제조 업체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입니다.”라고 밝혔다.

ACMD-7701 FBAR 듀플렉서는 KPCS의 주파수 수신 대역 1840-1870 MHz, 송신 대역 1750-1780 MHz에 최적화 되었다. 애질런트가 초기에 독점적으로 개발하여 큰 인기를 얻었던 ACMD-7401 FBAR PCS 듀플렉서와 비교해 볼 때 ACMD-7401이 차지했던 공간의 58%정도만 차지하는 반면,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ACMD-7701의 특징

낮은 송수신 삽입 손실과 뛰어난 리젝션을 제공하며, 휴대폰의 수신 감도를 향상시키면서 더욱 긴 통화대기 및 통화시간을 위한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시켰다.

- 낮은 수신대역 삽입 손실: -30 ~ +85℃에서 최대 2.5dB
- 낮은 송신대역 삽입 손실: 1.8dB
- 고전력 및 고온 조건에서 입증된 신뢰성. 휴대폰의 성능저하를 줄이고 네트워크 효율을 높입니다.
- 42dB 수신 노이즈 블락킹 및 최소 54dB 송신 간섭 블락킹
- +33dB 송신 전력 핸들링 기능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반도체사업부문 정주원 대리 02-2004-54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