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정책자금 실무자 및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지원사업 공고

- 8월 12일 부터 신청접수, 9월 9일 부터 시작

- 선정된 연수자에게 교육연수비의 40~50%까지 지원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3-08-09 12: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원장 최노아)은 제5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정책자금 실무자 및 제16차 정책자금 컨설턴트 양성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8월 12일(월)부터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은 국내 7,000여 중소기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정책자금 분야 1위 커뮤티티인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성과중심 R&D 지원사업 민간컨설팅전문기관으로, 지난 5년동안 정실미카페를 통해 7,000여 중소기업에 대한 무상 정책자금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오프라인에서는 현재까지 약 150여 명에 달하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해오고 있다.

정책자금 실무자 양성과정은 2주과정으로 정부지원사업 활용 지원사업을 담당하는 사내 전문가를 양성한다. 정책자금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4주과정으로 중소기업 스스로 올바른 정부지원사업 활용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 전달과 효과적인 활용 전략을 중소기업에 전달하고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한다.

특히 2주과정 사내 실무전문가 정부지원사업을 담당하는 사내 실무담당자 및 정책자금 전문가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정책자금 컨설턴트는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홈페이지(http://www.keipt.re.kr)또는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은 정실미와 공동으로 오는 8월 30일(금) ‘스타기업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상으로 한 ‘2013년도 하반기 정부지원제도 활용 8월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동 특별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 또는 개인은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홈페이지 세미나지원신청서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문의전화 : 02-518-8520)

한국기술개발협회 개요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정실미카페: http://cafe.daum.net/policyfund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기획관리팀
김은순주임
02-518-8520
010-5765-05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