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NI CompactRIO 출시

2013-08-09 13:40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Nasdaq: NATI)는 새로운 NI CompactRIO-9068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컨트롤러, 즉 CompactRIO 플랫폼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NI LabVIEW 및 I/O 호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었다. 이 컨트롤러는 듀얼코어 ARM® CortexTM-A9 프로세서와 Xilinx 7 Series FPGA를 결합하여 제작된 Xilinx Zynq-7020 All Programmable SoC (System on a Chip)를 포함한 최신 기술을 통합하였다.

LocalGirdTM의 사장 겸 CEO인 Bob Leigh는 “cRIO-9068을 사용했던 24시간 동안 기존의 LabVIEW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아무 문제 없이 실행하였습니다. CompactRIO 시스템간의 쉬운 소프트웨어 전환에 한 번 놀랐고,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컨트롤러의 놀라운 성능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CompactRIO 컨트롤러는 LabVIEW 재구성가능한 I/O(RIO)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므로 개발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고 까다로운 임베디드 컨트롤 및 모니터링을 충족시킬 수 있다. 전세계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CompactRIO 플랫폼을 이용하여 화물 운송기의 화재를 진압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도하고, 연을 통해 전기를 생성하며, 20톤의 습식 콘크리트를 정밀하게 적재하기도 한다. 새로운 cRIO-9068 컨트롤러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새로운 cRIO-9068 컨트롤러의 기능:

△ 667 MHz 듀얼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와 Xilinx Artix-7 FPGA를 이용했을 때보다 4배 개선된 성능
△ LabVIEW Real-Time 및 C/C++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Linux 기반 리얼타임 OS
△ -40 °C ~ 70 °C로 운영 온도 범위 확대
△ 새로운 어플리케이션뿐 아니라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업데이트된 기술들을 아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일관적인 LabVIEW 프로그래밍 환경

어플리케이션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부사장인 David Fuller는 “많은 고객들이 CompactRIO에 투자하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새롭게 설계하는데 신중을 기했습니다. NI의 R&D 팀은 컨트롤러의 설계를 수 없이 반복해서 검토하였고 기존 코드와도 완벽히 호환될 수 있도록 유지하는 동시에 놀라울 정도로 성능을 개선했습니다.”라고 전했다.

LabVIEW로 프로그래밍된 cRIO-9068을 통해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단일 그래픽 기반 개발 환경에서 강화된 하드웨어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 LabVIEW 2013은 NI Linux Real-Time OS를 지원하기 때문에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풍부한 라이브러리와 어플리케이션에 접근하여 컨트롤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LabVIEW 2013은 개선된 웹 서비스 생성과 업계 표준인 WebDAV 브라우저 기반 파일 관리를 포함한 연결 옵션도 확장 제공한다.

S.E.A.의 이사인 Wolfram Koerver는 “새로운 컨트롤러가 기존의 CompactRIO 디바이스와 비슷해 보이겠지만, 내부의 기술은 혁신적일 정도로 바뀌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이전에는 구현하지 못했거나 너무 긴 개발시간과 많은 투자가 따랐던 소프트웨어 기술들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cRIO-9068 컨트롤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ni.com/crio-9068/k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서영
02-3451-34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