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에어 코리아,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대학과 산업체간의 맞춤형 교육을 통한 인력 양성과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

군산--(뉴스와이어)--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와 항공여객운송서비스 전문회사인 ㈜에어 코리아(대표 이형호, 이하 에어코리아)는 6일 12시 호원대학교 회의실에서 강희성 총장과 이형호 대표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맞춤형 교육과 대학생들의 취업 및 현장실습 기회제공 등 대학과 산업체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에어 코리아는 한진그룹 계열회사로 2008년에 설립하여 2012년도에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과 고용창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 인천공항 24개 항공사 탑승수속, 출입국, 수하물, 탑재관리 업무
- 대한항공(국제선 포람) 및 외국항공사 여객운송 업무
- 인천공항 진에어 국제선 업무
- 제주공항 진에어 국제선/국내선 업무
- 김포공항 진에어 국내선 업무등이 주요사업이며 1,016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학생들을 청년취업아카데미를 통해 학교에서 기업으로 재교육없이 이동하도록 기업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하며, 교육기관은 학생들이 취업에 연계되도록 노력하는 항목에 대해 협약했으며, 또한 봉사를 통한 사회공헌에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강희성 총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항공여객운송서비스 회사인 에어코리아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협약에 참석한 이형호 대표는 “호원대학교는 현장형 인재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에어코리아도 이에 함께 동참하여 기업과 학교가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호원대학교 개요
호원대학교는 인당 강정준 선생이 1977년 설립해 학교법인 정은학원(正恩學園)의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했다.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을 교육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 내 학부 20개, 전공 31개가 개설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howon.ac.kr

연락처

호원대학교
비서팀
김유란
063-450-70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