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자전거 비엘바이크, 크라우드펀딩 오퍼튠으로 자금조달 성공

서울--(뉴스와이어)--유아용 자전거 전문 업체 준앤린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해 화제다.

준앤린은 뛰어난 안정감과 고품격 디자인으로 어린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기존 유아용 자전거에 비해 뒷바퀴 폭이 넓고 안장의 높이가 낮게 설정되어 뛰어난 안정감을 보이고 있다.

비엘바이크는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맞춤형 자전거로 손꼽히고 있는데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작은 힘만으로 쉽게 페달을 돌리 수 있다는 것이다.

어린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미끄럼 방지 페달과 미끄럼 방지 손잡이를 적용하였고 공기 타이어를 장착하여 실내 소음이 전혀 없으며 안장과 핸들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것이 제품의 특징이다.

이번 자금조달은 68명의 투자자들이 모여 2,500만원의 자금조달을 성공적으로 모았고, 자금조달은 중국 OEM 생산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미 130여 대가 선 주문 예약으로 인기리에 있는데 국내 중소기업의 사정상 자금조달에 한계가 있어 크라우드펀딩 오퍼튠(www.opportune.co.kr) 사이트를 통해 자금조달을 신청한 것이다.

이처럼 국내에는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넘쳐나지만 대부분 업체들은 자금조달로 인해 큰 고심이다. 정부의 지원금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기란 험난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한상공회의소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의 가장 큰 고심은 자금조달 및 투자자 유치로 뽑혔는데 이처럼 국내 유망한 벤처기업들이 사업아이템은 있지만, 자금문제로 인하여 문을 닫는 업체가 부지기수이다.

하지만 이들 기업에게 크라우드펀딩 오퍼튠이 희망의 빛이 되고 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중소기업들의 자금조달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국내 또한 중소기업 및 사업 초기 단계인 기업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조달 중이다. 다수의 개인 엔젤들이 소액투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상호 윈-윈하는 투자로 크라우드펀딩이 떠오르고 있다.

이들 엔젤들의 크라우드펀딩 투자목적은 재테크이다. 시중은행 금리보다 높은 약 12~15%의 수익률로 안전하게 목돈 마련을 할 수 있어 투자를 하고 있다.

한편, 크라우펀딩 시장을 선도하는 오퍼튠은 매월 크라우드펀딩의 올바른 투자방법 및 투자수익률을 공개하고 리스크 관리 및 크라우드펀딩 흐름에 대한 투자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퍼튠의 패밀리 사이트인 머니옥션(www.moneyauction.co.kr)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면 된다.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주)한국금융플랫폼
마케팅팀
02-576-4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