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아시아문화산업 투자펀드 지역 투자상담회 개최
이번 정기 상담회는 지난해 9월 아시아문화산업 투자조합 결성 이후, 지역 문화기업의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세 번째로 열려 광주지역 문화기업인 마로스튜디오, 인터세이브, 이엠아이지 등 10개업체가 참여했다. 상담을 통해 발굴된 2~3개 업체의 프로젝트는 서류 보완 등을 거쳐 오는 9월 이후 진행되는 조합투자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투자를 확정하게 되며, 나머지 중 일부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차후 재논의 할 예정이다.
아시아문화산업 투자펀드는 7월말 현재까지 28개사 117억 원을 투자했고, 이 가운데 광주지역 기업 아이스크림(주)가 제작하고 있는 ‘두다다쿵’ 등 13개 프로젝트에 63억 원을 투자했다. 특히, 최근 개봉한 ‘은밀하게 위대하게’, ‘박수건달’, ‘내가살인범이다’ 등 영화에 투자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오순철 문화산업과장은 “이번 투자상담회는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지역 기업을 발굴해 프로젝트에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앞으로도 정보문화산업진흥원 내에 수시로 상담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해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문화산업 투자펀드는 지난해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190여억원 규모로 공동 결성해 광주지역 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광주지역에 본사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둔 기업 등에 50%이상을 의무적으로 투자하게 돼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062-613-24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