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녀 할머니 조문

서울--(뉴스와이어)--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8월 12일(월) 오후 1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녀 할머니의 빈소가 차려진 포천의료원을 찾아 조문한다.

8월 11일(일) 02:30분경 돌아가신 이용녀 할머니는 1926년 경기도 여주에서 태어나 16살인 1941년에 미얀마로 강제연행 당하여 일본군위안부 생활을 하시다가 1946년에 귀국하여, 국내·외 증언활동 및 수요집회 참여활동을 하셨다.

특히 2000년에는 ’일본군성노예 전범 국제법정‘에서 증언을 하시어 승소를 하였으며(일본정부는 현재까지 재판결과를 이행하지 않고 있음), 2012년에는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에 말뚝을 세운 일본인 ’스즈키 노부유키‘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하는 등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명예회복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용녀 할머니 빈소를 방문할 조윤선 장관은 상주들을 위로하고 향후 일본정부가 위안부 피해자 문제해결을 위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일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홍보담당관실
나재호
02-2075-45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