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적 방송 소재 개발 워크숍 개최
이번 워크숍은 ‘한국적 문화자원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 소재 및 아이디어 발굴’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역사적 의미가 깃든 유적지 탐방과 더불어 지역 문화 활성화에 힘쓴 명사들의 현장특강 등으로 이루어진다.
1차 남해군 워크숍에서는 ‘김만중, 유배지에서 이상향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남해 유배문학관 김성철 관장의 ‘구운몽의 낭만과 자유’에 대한 강의와 남해군 일대의 문화자원에 대한 ‘해설이 있는 현장답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태조 이성계의 조선건국 신화가 남아있는 보리암과 금산을 탐방하고, 독일에 파견되었던 광부와 간호사들이 만든 독일마을을 방문을 통해 ‘파독과 귀향’에 얽힌 숨은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2차 평창군 워크숍은 강원도 평창의 감자꽃 스튜디오에서 ‘평창 산골마을의 소소한 삶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평창의 폐교를 활용, 해당 지역을 지역문화의 거점으로 만든 이선철 대표가 ‘문화공동체 마을’ 형성과정을 소개하고 마을 주민들에 대한 작지만 진중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영상산업팀 성임경 팀장은 “이번 워크숍이 우리 지역문화 등 한국적 문화자원이 방송 창작 소재로 개발돼 세계로 진출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는 <전원일기>의 김오민 작가, 영화 <편지>의 신선희 작가, <건축학개론>과 <부러진 화살>의 권양헌 PD, 드라마 <그래도 당신>의 박언희 작가, <청담동 앨리스>의 김지운 작가 등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작품들의 창작자들이 대거 참가해, 소재발굴에 나서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영상산업팀
02-3153-1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