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과 함께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www.kbstar.com)은 12일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박만희 구세군 사령관, 박인비 선수와 함께 심장병 수술을 마치고 회복중인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있는 부천 세종병원을 방문하여 수술 경과를 설명 듣고 선물을 전달하였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사업은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 한국 구세군이 함께 캄보디아의 심장병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2012년에는 어린이 3명의 수술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대상 어린이를 10명으로 확대하였다.

이번에 입국하여 수술을 마친 써은 쓰라이닛은 12살이지만 아직 초등학교 1학년이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입학을 미뤄오다 올해 큰 언니와 오빠가 공장에 취직하면서 동생과 함께 학교에 다니게 된 것이다.

2년 전 댕기열을 앓아 병원을 찾은 쓰라이닛은 평소 숨이 차고 힘들었던 이유가 심장병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병원비를 감당할 수 없어 치료를 받지 못하다가 이번‘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에서 수술을 받고 건강을 회복하였다.

쓰라이닛은 캄보디아에 돌아가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자기와 같은 처지의 어린이를 도와줄 수 있는 의사 선생님이 되고 싶어한다.

KB국민은행은‘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사업 외에도 아시아 7개국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 아시아 4개국 언어로 한국어 학습 교재 제작 및 강의실 구축 지원 사업, 캄보디아 학교 급식 지원, 미얀마 한국어학당 건립 등의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