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김영하,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창의교실’서 강연

서울--(뉴스와이어)--‘이상문학상,’ ‘만해문학상’ 등을 수상했고 한국인 최초로 TED(ted.com) 강연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예술을 알린 소설가 김영하가 9일 마포구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콘텐츠 창의교실’에 강사로 나서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글쓰기 노하우를 전달했다.

김영하 작가는 ‘이기적인 글쓰기’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연에서 “글쓰기의 시작은 ‘남에게 보여주기’가 아니라 ‘자기 자신 돌아보기’”라며 ‘오직 나 자신만을 위한 글쓰기가 왜 필요하며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강연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글쓰기에 대해서 배웠을 뿐만 아니라 내면을 성찰하고, 내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좋은 강연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 분야 창작자를 꿈꾸면서도 관련 정보에 접근하기 힘든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각 장르 전문가들을 초청해 꿈과 끼를 찾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콘텐츠 창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자매결연기관인 ‘삼동소년촌’에서 조용갑 테너의 강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협력팀
박상욱 대리
02-3153-11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