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청춘공감, 꿈을 JOB다!’ 진로특강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사회생활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에게 꿈을 설계하고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오는 8월 26일 오후 2시 서울 목동 한국방송회관에서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저자 김정태와 카카오톡 박용후 이사와 함께하는 ‘청춘공감, 꿈을 JOB다!’ 진로특강을 개최한다.

특강 1부에서는 사회적으로 영향력(Impact) 있는 분야에 투자하는 국내 유일의 임팩트 투자 컨설팅업체 MYSC(미스크) 김정태 이사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정태 이사는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최신 유엔가이드북>, <유엔에서 일하고 싶어요>의 저자로 단순한 스펙 쌓기가 아닌 자신만의 스토리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카카오톡 박용후 홍보이사가 ‘취업을 위한 진로설계와 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박용후 이사는 오콘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선데이토즈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뽀로로>, <카카오톡>, <애니팡> 등을 흥행시킨 마케팅 전문가다.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취업지원실’ 소속 컨설턴트의 취업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를 제출한 참석자는 상담일정을 잡고 1:1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취업특강은 자신의 분야에서 성취를 이룬 선배들의 진심어린 진로특강을 통해 구체적으로 마인드맵을 그려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5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150명이다.

한편 이번 특강을 준비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방송·영상 ▲게임 ▲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등 모든 콘텐츠 분야 구직자들에게 발 빠른 취업정보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설립·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분야 구직자 대상 1:1 맞춤 컨설팅 뿐 만 아니라 각종 취업 지원 행사와 취업상담 등 일자리 창출사업에 힘을 쏟고 있으며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230명의 취업자를 배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창작기반팀
02-3153-1414

이 보도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