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용인시 ICT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용인--(뉴스와이어)--용인시가 주최하고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용인시 1인창조기업센터가 후원하는 용인시 ICT 창업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제1회 용인시 ICT 창업경진대회’는 정보통신(IT)과 문화콘텐츠(CT) 산업분야의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고부가가치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을 꾀하는 행사다.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일반부는 예비창업자 혹은 개최일 기준으로 창업한 지 1년 이내의 용인시 관내기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대학부는 전국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정보통신과 문화콘텐츠 및 앱개발, 멀티미디어, 일반소프트웨어, 그리고 IT·CT 융합 기기 및 부품 등 다양하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독창성과 기술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일반부에서는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이 가려지며, 대학부에서는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이 뽑힌다. 입상자들에게는 각 200~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일반부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별도로 사업화 지원금이 2,200만원씩 균등지원된다.

경진대회 관계자는 “창업아이템의 발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이 이 대회의 특징”이며 “일반부의 경우 용인시 관내 창업자에 한해 상금 및 사업화지원금이 지원된다. 또한 입상자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나 용인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하기를 원할 때 가산점이 부여된다”고 밝혔다.

‘제1회 용인시 ICT 창업경진대회’는 8월 30일까지 참가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www.dipa.or.kr)에서 다운로드 받은 양식에 따라 이메일(kjjo@dipa.or.kr)로 참가신청서와 창업계획서, 제안요약서 등을 작성해 보내는 방식이다.

‘제1회 용인시 ICT 창업경진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주관사인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전화(031-323-4696)를 통해 알 수 있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개요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은 디지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용인시가 공동으로 지역산업의 비교 우위, 지역내 산업간의 연관, 광역권 내 역할과 연계성 등을 고려한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연락처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조기정
031-323-469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