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화 코스피 000880
2013-08-13 13:42
서울--(뉴스와이어)--㈜한화(대표이사 심경섭)는 지난 13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 김흥남)과 방위산업 및 신규사업 분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한화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앞으로 신사업 및 공동연구과제의 발굴, 연구시설/장비 공동 사용, 최신 기술정보 및 인력교류와 전문기술 상호 협력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호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전자, 통신분야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국내 최대 국책 연구기관으로 이동통신기술개발, 첨단 ICT기술을 개발하는 등 우리나라 기술 선진국 진입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글로벌 연구기관이다.

㈜한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신 기술 정보와 인적 네트워크 활용이 용이하게 되면서, ㈜한화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밀유도무기 사업과 무인화 사업 등에 첨단 IT융합기술을 접목하여 기술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공동연구 등을 통해 창의적인 기술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또한, ㈜한화가 독보적인 화약 생산 이미지를 넘어서, 전자, 전기분야에서도 첨단기술 보유를 통해 미래 첨단기술의 한화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더 큰 의의가 있다.

㈜한화는 이번 협약에 앞서, 올해 2월에도 한국기계연구원(KIMM)과도 기술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국내외 연구기관과의 지속적인 기술교류 확대를 통해 국내 대표 및 글로벌 방위산업체로 발전해 가기 위해 힘쓸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심경섭 ㈜한화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rp.co.kr

연락처

한화
IR팀
02-729-1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