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장급 이상 결재 중요문서 원문 홈페이지 공개

뉴스 제공
산림청
2013-08-13 15:05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청장 신원섭)은 12일부터 산림정책을 결정한 중요 문서의 원문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실현’을 위한 사전정보공개 활성화 일환으로 국장급 이상이 결재한 중요문서의 원문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기로 한 것이다. 문서를 작성할 때 대국민공개로 지정한 문서는 결재 후 우선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비공개로 분류된 문서도 일정기간이 지나 비공개 사유가 소멸될 경우 공개로 전환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서 공개하던 것을 별도의 청구가 없어도 사전에 공개하여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투명한 행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산림청 홍명세 운영지원과장은 “그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공문서 목록을 공개해 왔는데, 한발 더 나아가 국장급 이상이 결재한 중요 문서의 원문공개를 통해 산림청이 일하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대변인
042-481-4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