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과학고 쉐프 봉사단,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위해 ‘행복한 요리’ 만들다
해피쿠킹이란 함께하는 사랑밭과 한국조리과학고 쉐프 봉사단이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균형 잡힌 음식을 먹기 힘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영양가 있는 간식을 만들고, 그 음식을 나누는 캠페인이다.
이날 봉사단이 아이들과 함께 만든 음식은 ‘또띠아 피자’. 아이들은 한국조리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피자를 직접 만들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고 , 동시에 영양만점 간식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빛된지역아동센터 이숙 센터장은 “아이들이 평소에 간식으로 피자를 무척 먹고 싶어 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들에게 ‘재미’와 ‘영양’이라는 두 가지의 행복한 선물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쿠킹은 함께하는 사랑밭이 진행하고 있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쿠키 배달부’ 수익금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함께하는 사랑밭과 한국조리과학고 쉐프 봉사단은 월 1~2회 정기적으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해피쿠킹을 진행, 다양한 영양 간식과 음식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사업팀 070-4477-3806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과장
070-4477-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