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애질런트, 모바일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위한 차세대 MIPI M-PHY 프로토콜 측정기 발표

- ‘딥 메모리’와 ‘Raw Data View’를 통해 범용 플래시 스토리지 및 유니프로(UniPro) 버스에 뛰어난 통찰력 제공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13-08-13 16:18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에질런트(대표이사-사장 윤덕권)가 차세대 모바일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XIe 기반의 MIPI M-PHY 프로토콜 분석기를 발표했다. 새로운 프로토콜 분석기는 R&D 및 제조업의 엔지니어들이 MIPI M-PHY 기반 설계를 보다 뛰어난 통찰력으로 분석할 수 있게 도와준다.

MIPI Alliance 조엘 훌룩스(Joel Huloux) 회장은 “M-PHY 물리 계층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및 노트북 등의 차세대 모바일 컴퓨팅 제품 설계 및 제조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고 말하며 “MIPI Alliance는 표준 사양 제정 및 증진을 통하여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업무이다. 애질런트가 UniPro 인터페이스 분석을 위한 새로운 분석기를 출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UFS 협회 미안 쿼더스(Mian Quddus) 회장은 “차세대 메모리 표준인 UFS를 적용한 모바일 플랫폼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며 “모바일 플랫폼 제품 검증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툴을 사용함으로써 높은 신뢰도로 제품 설계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모바일 컴퓨팅 설계는 PC의 기존 기능을 넘어서고 있다. 모바일 제품 설계자들은 여러 대의 고해상도 카메라와 고속의 주변장치, 고사양의 그래픽 어댑터, 대용량 메모리 버퍼 등을 관리하기 위해 다중 고속 버스(multiple high-speed busses)들을 설계에 추가하고 있다. 높아지는 대역폭 수요로 4개의 레인과 6.0 Gbs 옵션을 포함한 M-PHY사양은 높아지고 있다. U4431A는 각 레인에 최고 16기가의 분석 메모리를 제공하여, 고속에서도 수십 초의 시스템 트래픽 캡처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애질런트의 U4431A는 설계 엔지니어가 각각의 프로토콜의 타임 상관화된(time-correlated) 8b/10b 규모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Raw Mode” 기능을 제공한다. 이것은 어떻게 패킷이 물리적 계층 안에 형성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파형 또는 목록 형태로 디스플레이 한다.

이러한 설계 가시성은 M-PHY 프로토콜 스택까지 확장되어, 물리적 계층부터 링크까지 그리고 전송 계층부터 높은 수준의 응용 프로그램 계층까지 에러 검출을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전체적인 전송 프로세스상의 비정상적인 데이터까지 확인 할 수 있다.

애질런트 디지털 디버그 솔루션팀의 로스 넬슨(Ross Nelson) 제너럴 매니저는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실리콘 제조업체들에게서 그들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의 손에 저가형 컴퓨팅 장치를 쥐어 줄 수 있는 기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Raw Mode 같은 기능은 설계를 보다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며, 발견된 문제점들을 보다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따라서 엔지니어들은 보다 많은 시간을 개발과 최적화에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애질런트U4431A는 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적인 이벤트를 별도로 분리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트리거 기능은 프로토콜의 각 계층별 에러를 검출할 수 있게 하며,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유형의 트래픽에 대한 분석에 집중 할 수 있다. 트래픽 개요와 측정 마커는 설계자가 전체적인 버스트(bursts)부터 세밀한 나노 초분해능까지의 트래픽을 분석 할 수 있게 한다.

모듈형 AXIe 블레이드 폼 형태의 U4431A는 사용자가 동시에 여러 개의 M-PHY 버스들을 분석할 수 있게 해준다. M-PHY 버스는 MIPI D-PHY CSI-2와 DSI-1의 PCIe �, DDR 및 HDMI 버스 또는 심지어 일반 고속 로직 분석기 모듈과 타임 상관화(time-correlated)가 될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은 설계 담당 엔지니어들이 현재 필요한 레인과 메모리, 그리고 프로토콜 서포트를 구매하고 필요 시 추가로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다.

UFS와UniPro를 지원하는 신제품 U4431A MIPI M-PHY 분석기의 출시는 애질런트가 M-PHY 프로토콜 분석 시장에 진입했다는 큰 의미가 있다. 올 하반기에는 SSIC (M-PHY상의 USB-3), M-PCIe (M-PHY상의 PCIe), 그리고 CSI-3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송수신기 물리 계층 테스트를 포함한 보다 완벽한 애질런트 M-PHY 솔루션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 용어설명

1. MIPI Alliance

- MIPI Alliance는 개방형 회원 조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법인이다. 반도체 회사와 소프트웨어 업체, IP 제공자, 주변 장치 제조업체 및 테스트 실험실, 제품의 OEM 업체 등 모바일 장치 산업의 모든 회사가 가입 할 수 있다. 오늘날 200개 가까운 기업들이 활발히 협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의 재사용과 호환성 증진뿐만 아니라, 프로세서와 주변 장치의 인터페이스 상의 호환성 향상을 위한 인터페이스 사양을 개발하고 있다.

2. 범용 플래시 스토리지 협회(Universal Flash Storage Association)

- 범용 플래시 스토리지 협회는 광범위한 업계에서 UFS 표준 채택을 장려하기 위한 개방형 협회로 2010년에 설립되었다. 협회의 주 임무는 제품의 규정 준수 및 UFS 로고 인증 관리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UFS 기술과 인프라의 증진을 포함하고 있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한국애질런트
신세은 부장
02-2004-5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