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이과 논술, 통합적 추론능력 평가에 중점

-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 8~9월 주말과 추석 연휴에 수시논술 특강

서울--(뉴스와이어)--서울 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02-3452-2210)이 2014학년도 수능 전 수시 1차 모집에 앞서 수험생이 궁금해 하는 성신여대 자연계 논술의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정리해 공개했다.

신우성논술학원에서는 8월과 9월에 주말 논술특강을 운영하고 9월 14일부터 9일 연속으로 추석연휴 논술캠프를 진행한다. 시험 직전에는 저녁 6~10시에 날마다 파이널특강을 개설할 예정이다. 다음은 2014학년도 성신여대 자연계 논술 출제경향.

통합적 추론능력을 요구하는 문제 4~5개 출제

성신여대가 발표한 자연계 수시논술 출제유형은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지문에 있는 수리 과학적 개념의 이해도를 파악하기 위한 수리적 추론 유형, ▲둘째, 지문 자료를 분석하여 과학적, 수리적 개념을 활용한 논리적 추론 유형, ▲셋째, 지문에서 제시된 내용을 근거로 실제 현상에 적용하여 논리적 설명을 게시하는 유형이다.

성신여대는 2~3개의 지문을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풀어야 하는 4~5개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다. 자세한 논술 문제 유형 및 해설은 홈페이지(http://ipsi.sungshin.ac.kr)에서 볼 수 있다.

논술우수자 전형 우선선발 기준 높지 않아

성신여대 논술우수자 전형 자연계열(간호학과 포함) 수능 지정 영역은 국어A/B, 수학A/B, 영어B, 과탐(2과목)이다. 우선선발 최저학력 기준은 수능 4개 지정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이며 일반선발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글로벌의과학의 수능 지정영역은 영어B이며 일반선발 최저학력기준은 수능 영어B영역 백분위 점수 92점 이상이다.

우선선발과 일반선발, 논술과 학생부 성적 반영 비율 달라

성신여대 논술우수자 전형 우선선발은 논술과 학생부 반영 비율이 각각 7대 3이며 논술 최고점과 최저점의 차이는 7.5점이다. 반면 학생부 최고점 최저점 차이는 3.3으로 논술 점수 비중이 확연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일반선발은 논술과 학생부 반영 비율이 각각 5대 5이며 논술과 학생부 최고점 최저점의 차이가 5점 가량 된다. 우선선발에 비하여 학생부 반영 비율이 높은 편이다.

문의: 신우성논술학원 02-3452-2210

신우성학원 개요
신우성학원은 대치동에 소재한, 전과목을 지도하는 종합 보습학원이다. 논술학원으로 출발한 신우성학원은 논술 면접은 물론 입학사정관, 수능(국어 영어 수학)과 한국사인증시험, 한자급수시험, 중국어급수시험 등을 전문적으로 지도한다. 2014년에 창립 11주년을 맞은 신우성학원은 중국어 급수시험(HSK iBT)을 주관하는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의 협력사로서 홍보 및 시험 운영 업무도 병행한다.

신우성논술: http://shinwoosung.com
논술캠프: http://mynonsul.com
글쓰기본부: http://swswriting.com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