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중국 윈난성 공상업연합회와 경제 협력 모색

대전--(뉴스와이어)--중국 윈난성 공상업연합회 장궁샹(張功祥) 제1부주석 등 경제무역교류방문단이 14일 충남도를 찾았다.

윈난성 공상업연합회의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안희정 지사의 제1회 중국-남아시아 박람회 참가, 도와 윈난성간 우호교류협정 체결, 도 경제통상실과 공상업연합회간 경제교류협정의향서 체결 이후 처음이다.

도는 이날 윈난성 공상업연합회와 양 지역 기업인간 상생 협력과 경제무역 발전을 위한 실현 방안을 협의했다.

또 ▲경제 및 기업인간 교류▲ 각종 교역회, 전시회, 판촉회 등 참가 ▲ 온라인을 이용한 업무 협력 ▲ 경제, 무역, 투자 및 시장정보 제공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경제교류협정 실무합의서를 채택했다.

최운현 도 경제통상실장은 “윈난성은 중국 남부지역과 남아시아로 진출할 수 있는 중심지”라며 “도내 기업들의 무역박람회 참가와 기업인 인적교류를 적극 지원하고, 상호호혜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실리적 교류를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윈난성 공상업연합회는 윈난성 내 중소기업에 대한 권익보호, 정보 제공, 대출, 시장개척 지원 등 업무를 하고 있으며, 8만8000여명의 기업인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국제통상과
041-635-33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