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나투어 희망여행 ‘지구별 여행학교-바칼로레아’ 국내여행캠프 개최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3-08-14 10:56
서울--(뉴스와이어)--(주)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의 2013 희망여행 프로젝트 중 하나인 ‘지구별 여행학교 - 바칼로레아’ 국내여행캠프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드림투게더 새싹꿈터에서 진행됐다.

‘지구별 여행학교’는 소외 아동청소년들이 국내외 여행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자신의 꿈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하나투어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 선보인 ‘바칼로레아’ 과정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품 청소년문화공동체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4개 아동복지기관, 3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고 있다. 여행을 지원하는 수준을 넘어 아이들 스스로가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하여 그 의미를 각자의 삶에 연결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6월 입문 과정을 거친 아이들은 심화과정인 이번 2박3일의 국내여행캠프에서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다. ‘10대 여행기획자를 위한 실천 워크숍’에서 여행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진정한 여행의 의미를 짚어보고, 언어/사람/문화 등의 키워드를 통해 여행과 삶을 연결시켜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여행경비 마련을 위한 즐거운 상상을 그려보기도 하고 직접 여행기획서를 만들어 발표하며 여행을 통한 새로운 배움에 한층 더 다가서게 됐다. 또한, 지구별 여행학교를 후원하고 있는 삼성스마트카메라는 유호종 사진작가의 특강을 준비하여 카메라 활용법을 전하는 등 아이들이 사진으로 여행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돕기도 했다.

하나투어 CSR팀 이상진 팀장은 “바칼로레아 국내여행캠프에 참가한 아이들의 밝은 표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아이들이 자신의 힘으로 여행을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여행뿐 아니라 자신의 삶도 일궈나갈 힘을 얻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여행캠프 일정을 순조롭게 마친 아이들은 실전과정으로 9~11월 중 아시아 지역 해외탐방을 떠나고 12월 여행발표회에서 여행의 경험과 배움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대리
02-2127-13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