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농기계 수리봉사 실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8-14 13:19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2013년 8월 19일부터 9월 13일까지 4주 동안 ‘가을철 전국 농기계 순회수리봉사’를 실시한다.

농식품부는 트랙터, 콤바인, 건조기 및 방제기 등 주로 가을철에 사용하는 농기계를 수확기 이전에 수리하여 농업인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적기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차원에서 매년 실시해 왔다.

순회수리봉사 기간 동안 점검·수리비는 무료이며, 부품값은 실비로 받되, 현장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지역 농기계 사후관리업소 또는 제조업체에 인계하여 수리하게 된다.

시장·군수(읍·면장)로 하여금 순회수리봉사 일정을 사전에 농업인들에게 충분히 홍보하여 수리봉사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다.

순회수리봉사는 7개 농기계 제조업체(대동공업, 국제종합, 동양물산, 아세아텍, LS엠트론, 신흥기업사, 한성티앤아이)에서 산간 오지지역 중심으로 우선 실시한다.

61대의 수리용 차량과 89명의 전문수리기사로 52개 반을 편성하여 134개 시·군을 순회하면서 수리해 준다.

아울러 간단한 고장은 농업인이 스스로 고칠 수 있도록 현장 수리 교육과 응급처치 방법 등을 지도하여 농업인들의 자체수리 능력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봉사 기회를 활용하여 안전사고를 예방을 위해 농기계 안전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농기계를 사용할 때 점검·정비를 습관화하고 안전화 등 알맞은 복장을 착용하며 농작업시 2시간마다 10∼20분간 휴식할 것을 농업인들에게 당부하고 농기계 이용시 신중하게 농기계를 다루고 도로 주행시에는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키며 특히 대형사고를 유발하는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말 것 등 주행시 안전수칙을 숙지토록 교육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산업과
이범섭
044-201-1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