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넥슨, 게임사업 MOU체결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5-08-08 11:39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이 모바일 게임 사업 분야에 있어 ㈜넥슨과 공동협력키로 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 론칭한 모바일 전용 게임포탈인 GXG(www.GXG.com)를 통해 넥슨의 마비노기를 출시한 바 있는 SK텔레콤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카트라이더의 아이템을 모바일에서 구현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인 ‘카트라이더 멤버샵’의 성공적 상용화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함은 물론, 순차적으로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등에 대해서도 유사한 서비스를 올 하반기 중에 오픈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넥슨을 통해 우수한 게임 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으며, 유무선 연동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게임 고객을 모바일로 유입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넥슨의 게임포탈 사이트인 NEXON.com 내에 SK텔레콤의 모바일 게임을 웹투폰 형태로 다운받을 수 있는 메뉴를 별도로 오픈하기로 잠정합의했다.

SK텔레콤은 이번 넥슨과의 제휴외에, GXG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국내 게임업 체와 제휴를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으로, 일본 등 해외업체와의 협력도 추진중에 있다고 밝혔다.

안승윤 SK텔레콤 컨텐츠 사업본부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온라인 게임업체인 넥슨과의 제휴로 GXG게임포탈 경쟁력이 한증 배가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폭넓은 게임업체들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모바일 게임 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홍보실 Tel 02-6100-3811~18 FAX 02-6100-78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