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슬리, 세계 최초로 터치스크린을 내장한 소스 측정 SMU계측기 출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3-08-16 08:00
서울--(뉴스와이어)--전기 테스트 계측기 및 시스템 분야의 선두 주자인 키슬리 인스트루먼트는 용량성 터치스크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내장한 최초의 벤치탑 소스 측정 SMU 계측기를 발표했다. 모델 2450 SourceMeter SMU 계측기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및 아이콘 기반 제어 기능과 다기능성을 결합한 제품이다.

키슬리의 최신형 SMU 계측기 모델 2450의 디자인은 사용자가 테스트 및 측정 장비와 상호 작용하는 데 있어 근본적으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이 제품은 키슬리의 혁신적인 “Touch, Test, Invent™”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한다. 모델 245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touchtestinvent.com에서 자세히 알아볼수 있다.

이 새로운 디자인 철학은 제품 디자인/개발 주기 단축 및 테스트 엔지니어링 인원 축소를 비롯한 최근 시장의 변화를 반영한다. 이와 함께 일반적인 계측기 사용자의 폭도 넓어졌다. 전기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전기 계측에 대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제한적인 비 엔지니어(예를 들어 전기화학자, 물리학자, 재료 과학자 등)도 이제는 데이터에 대한 빠른 액세스가 필요하다.

또한 이전 세대의 전기 엔지니어가 은퇴함에 따라 이들을 대체하는 젊은 세대의 엔지니어들은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 지향적인 경향이 있다. 이러한 시장과 사용자 측면의 모든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모델 2450은 상황 인식 도움말 기능, 계측기 구성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빠른 설정” 모드, 측정 데이터를 사용 가능한 결과물로 신속하게 변환하는 화면에서의 그래프 작성 기능 등 경쟁 솔루션에 비해 더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사용 편의성 기능을 도입했다.

모델 2450은 모델 2400 SourceMeter SMU 계측기(1995년 출시 후 업계 표준 SMU계측기)와 시리즈 2600B 시스템 SourceMeter SMU 계측기 제품군의 강력하고 정밀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모델 2450은 전원 공급 장치, 실 전류 소스, 6-1/2 자릿수 멀티미터, 전자 부하 및 트리거 컨트롤러를 고도로 통합된 하나의 하프랙 계측기로 결합했다. 이러한 모든 기능을 탑재한 모델 2450은 I-V 시스템, 커브 트레이서, 반도체 애널라이저의 기능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통합 제공한다.

벤치탑 애플리케이션 기능

모델 2450의 기능은 연구실/벤치탑 작업을 가속화 및 간소화하는 데 유용하다.

- 풀 컬러 5인치 터치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 풀 컬러 디스플레이와 대형 화면에 디스플레이되는 문자로 가독성이 높다. 간소한 아이콘 기반 메뉴 구조를 통해 한 번의 터치로 모든 측정 설정 패널에 접근할 수 있다.

- 탁월한 저전류 성능으로 넓은 측정 범위 제공: 새로운 저전류(100nA, 10nA) 및 저전압(20mV) 범위는 벤치탑 시스템에 별도의 저준위 계측기를 추가로 구비할 필요가 없다. 후면부 Triax 케이블 연결은 저준위 측정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값비싼 케이블 어댑터의 필요성을 없앤다.

- 내장된 상황 인식 도움말 기능: 터치스크린을 통해 필요할 때 도움말 정보가 제공되므로 설명서를 살펴봐야 하는 경우가 최소화된다.

- 오류 및 이벤트 로깅: 터치스크린에 오류 메시지와 이벤트 로그가 표시되어 계측기 오류 진단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여준다.

- KickStart 시작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이 없는” 계측기 제어 소프트웨어로, 간단히 데이터를 가져와 그래프로 작성할 수 있다. 더 복잡한 분석을 위해 데이터를 손쉽게 디스크에 저장한 다음 Microsoft Excel® 또는 다른 소프트웨어 환경으로 내보낼 수 있다.

시스템 수준 애플리케이션 기능

모델 2450을 자동화된 테스트 시스템에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게 해주는 여러 기능이 있다.

- 임베디드 테스트 스크립트 프로세서(TSP®): 테스트 스크립트 프로세서가 내장된 전체 테스트 프로그램을 계측기 자체 내부의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하여 외부 PC 컨트롤러에 의존하는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GPIB 트래픽 문제를 제거함으로써 높은 테스트 처리량을 제공한다.

- TSP-링크® 유닛 간 통신 버스: 메인프레임 기반 시스템 사용자와 달리 모델 2450 사용자는 전원 또는 채널 수 제한이 없다. TSP-링크 연결은 여러 2450 및 시리즈 2600B SMU 계측기와 모델 3706A 스위치/멀티미터를 포함한 다른 TSP 계측기와의 시스템 확장을 지원한다. 최대 32개의 모델 2450 계측기를 연결하여 마스터 유닛의 TSP 컨트롤러 감독하에 멀티포인트 및 멀티 채널 병렬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 모델 2400 레거시(legacy) 모드: 모델 2450은 기본 2450 SCPI 작동 모드 외에 기존 2400 SCPI 프로그램과의 하위 호환성을 위해 2400 SCPI 작동 모드도 제공한다. 이는 모델 2400 사용자의 소프트웨어 투자를 보존하고, 새 계측기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때 일반적으로 수반되는 재작업을 없애준다.

- PC 연결 및 자동화: 후면 Triax 커넥터, 다양한 계측기 통신 인터페이스(GPIB, USB 2.0, LXI/이더넷), D sub 9핀 디지털 I/O 포트(내/외부 트리거 신호 및 핸들러 제어용), 계측기 인터록 제어, TSP-링크® 커낵터가 다양한 계측기 테스트 설정을 간소화한다.

키슬리 인스트루먼트 소개

키슬리 인스트루먼트(Keithley Instruments)는 60년 이상의 측정 전문 지식을 보유한 고급 전기 테스트 장비 및 시스템의 세계적 리더이다. 키슬리의 고객은 신소재 연구, 반도체 디바이스 개발 및 제조, 휴대용 무선 장치 등의 소비자 제품의 생산에 관련된 전 세계 전자 산업의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이다. 키슬리가 제공하는 가치는 핵심적 측정 요구사항을 위한 제품을 제공하면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깊이 이해하여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테스트 비용을 줄여 주는 것이다. 2010년에 키슬리 인스트루먼트는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및 계측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텍트로닉스와 합병하였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