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고시학원, 2014학년도 임용고시 대비 학습 전략 공개

- 전공화학 안병천 교수, 제1차 시험 문항 및 배점 구성에 따른 영역별 출제 유형 예측 및 전략 제시

서울--(뉴스와이어)--12월 7일, 2014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이 시행된다. 올해 시험부터 제1차 시험 유형이 기존 5지 선다형의 객관식 시험에서 교육학 논술형, 전공 서답형으로 변경됨에 따라 각 시·도교육청은 지난 7월 29일 ‘제1차 시험 문항 및 배점 구성’에 대한 공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하지만 예시문항 및 영역별 구체 내용이 제시되지 않음에 따라 수험생들은 여전히 학습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원임용 전문 교육기관 KG패스원 희소고시학원(이하 희소)에서 전공화학을 담당하고 있는 안병천 교수는 제1차 시험까지 남은 약 3개월 동안 수험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제시하였다.

- 시험 시간 배정이 달라진 점을 놓치지 말고 준비하라!

주관식 시험제도에서는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주관식 시험이 실시되었던 2008학년도와 비교했을 때 전공 시험이 90분 단위로 1교시 전공A(△기입형△서술형), 2교시 전공B(△서술형△논술형)로 나뉘어 실시되고, 총 180분 실시로 기존 150분에 비해 시험 시간이 30분 늘어났다는 점은 답안 작성의 시간 분배와 답안 작성 과정이 용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문제의 출제 또는 문제 난이도 상승을 예상할 수 있기에 이런 점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필요가 있다.

- 문제 유형 및 배점을 잘 분석하라!

전공 시험에서 논술형 문항이 처음으로 출제됨에 따라 논술형 문항이 매우 부담스럽게 느껴지겠지만, 기입·서술형 문항의 배점이 60점으로 전공 전체 배점 80점 중 75%를 차지하기 때문에 기입·서술형 문항에서 고득점을 확보한다면 합격에 보다 유리한 지점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전공 영역별 시험 준비 전략을 세워야 한다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각 영역별 특성에 맞게끔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리/분석화학의 경우 기입·서술형 유형의 문항 출제에 적합한 영역이기에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보는 것과 다양한 텍스트를 많이 읽는 것이 중요하다. 무기/유기화학과 교과교육론의 경우 논술형 유형의 문항 출제에 적합한 영역이기에 문제를 많이 풀어 보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영역별·테마별로 정리를 잘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에 덧붙여 희소 안병천 교수는 “시험제도가 새롭게 바뀜에 따라 수험생 입장에서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지만, 포기하지 않는 꾸준한 학습을 통해 오히려 다른 수험생과의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안병천 교수의 “전공화학 2014학년도 임용고사 문항 및 배점 구성에 대한 학습 전략”은 희소 홈페이지 쌤플러스(http://www.ssamplus.com)에 동영상 강좌로 개설되어 있으며, 누구나 무료 수강할 수 있다.

KG패스원 희소고시학원 개요
희소고시학원은 교원임용 최초의 전문학원으로서, 지난 1996년 12월 개원 이래 유아, 초등, 중등 교사 임용 관련 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 제공하며 교원임용 온·오프라인 교육을 선도해 왔다. 또한 희소 교원임용연구소를 중심으로 30만 수험생 데이터에 근거한 합리적이고 체계화된 커리큘럼 개발, 단계별·수준별 컨설팅을 실시하여 왔으며, 더불어 업계 최고의 교수진, 철저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교원임용 입문에서 최종 합격까지 최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amplus.com

연락처

(주)케이지패스원
교원사업본부 임용강좌기획팀
류영주
1544-067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