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현, 정형돈-샘 제치고 오버사이즈 귀요미 1위

- 설문 응답자의 46% “김준현, 뚱뚱하지만 옷 잘 입어서 뚱뚱해 보이지 않아” 응답

- 아이스타일24, 오버사이즈 체형 가리기보다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시선 분산 필요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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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타일24
2013-08-16 08:50
서울--(뉴스와이어)--언제부턴가 ‘몸짱’, ‘식스팩’, ‘초콜릿복근’ 등 몸짱을 일컫는 신조어들이 일반화 되면서 완벽한 몸매에 대한 워너비 현상은 연예계는 물론 일반인까지 천편일률적으로 퍼져왔다.

이런 가운데, ‘인형같이 찍어낸 몸짱은 이제 그만~’을 외치며, 큰 덩치, 넓다란 배, 두툼한 볼살로 자신만의 귀염성을 어필하고 나선 ‘오버사이즈’ 연예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되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는 최근 총 일주일 간 자사 SNS를 통해 네티즌 334명을 대상으로 ‘몸짱이 아니라도 좋다! 베스트 스타일의 오버사이즈 스타는?’이라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개그맨 김준현이 1위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개그콘서트’에서 뚱뚱하지만 귀여운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은 김준현은 전체 응답자 중 46%(153명)의 지지를 받고 당당히 국내 최고의 오버사이즈 패셔니스타로 뽑혔다. 예능 프로그램 ‘인간의 조건’에 출연 중인 김준현은 일상생활에서의 솔직한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팬심을 끌어 왔다. 그는 큰 몸집에도 불구하고 귀여운 눈웃음과 필살 애교로 여성 네티즌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김준현을 선택한 네티즌들은 “김준현은 언제나 봐도 기분 좋은 귀요미 이미지다”, “김준현 씨는 몸짱 연예인들보다 오히려 옷을 잘 입고 다니고 후줄근해 보이는 경우가 없다”, “김준현은 사이즈는 크지만 코디를 잘 해서 잘 어울리는 옷을 입고 나오는 것 같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이어 ‘무한도전’의 멤버 정형돈이 22%(75명)의 선택을 받고 오버사이즈 패셔니스타 2위에 올랐다. 정형돈은 ‘무한도전’을 통해 은갈치색 정장으로 한때 패션 테러리스트의 불명예를 안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패셔니스타 지드래곤의 패션을 스캔(scan)하고 지적하는 등 본인의 단점을 장점으로 극복해 내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3위에는 최근 ‘호주형’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샘 해밍턴(19%, 63명)이 뽑혔다. 예능 ‘진짜 사나이’에서 어눌한 말투와 어리바리한 행동으로 구멍(?)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샘 해밍턴은 무엇보다 남자 네티즌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이어 4위는 ‘무한도전’의 영원한 정과장 정준하(13%, 43명)가 차지했다. 정준하는 결혼 이후 살도 빼고 스타일에도 신경을 쓰는 등 점차 훈남 이미지로 변화하고 있다는 네티즌들의 의견이다.

이렇듯 과거와 달리 오버사이즈 연예인들의 이미지가 뚱뚱보에서 ‘귀요미’로 변화하면서, 빅사이즈 일반인들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이전에는 시중에서 빅사이즈 의상을 찾기가 한정적일뿐더러 디자인도 비슷하게 출시돼 선택의 폭 자체가 좁았지만, 최근에는 일반 남성 패션 브랜드의 디자인에도 큰 사이즈를 출시하고 있을 정도로 빅사이즈 시장의 변화가 뚜렷하다

아이스타일24의 전지혜 남성복 MD는 “오버사이즈 또는 빅사이즈 체형인 사람들은 자신의 체형보다 더 큰 옷으로 실루엣을 가리기보다는 딱 맞거나 한 치수 작은 옷을 선택하고, 스카프나 행커치프, 모자, 팔찌 등으로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며, “특히 몸집이 작아 보일 것이라는 추측으로 무조건 블랙컬러를 선호하기 보다는 모노톤의 컬러에 포인트 컬러 아이템을 매치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날씬해 보이는데 더욱 효과적”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9월 9일까지 몸집이 큰 남성들을 위한 빅사이즈 브랜드 ‘4XR’ 기획전을 실시, 오버사이즈 남성들의 패셔너블한 코디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패션 의류 및 아이템을 선보인다.

아이스타일24 개요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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