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앱 ‘포쿠’로 홍보마케팅 성공 눈길

- 공연 흥행 돕는 똑똑한 모바일 앱 ‘포쿠’ 인기

- 대학로 공연가, 모바일앱으로 들썩이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학로의 한 연극이 차별화된 홍보로 관객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보기 드문 장면을 연출하고 있어 화제다. 최근 삼형제가 함께 만들고 출연하는 연극으로 잘 알려진 ‘죽여주는 이야기’(연출 이훈국)를 보기 위해 관객들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공연 시작 1~2시간 전부터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

공연계에서는 유명배우 한 명 없는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의 성공을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받아들이고 있다. 실제로 대기업과 손잡은 큰 극단들이 홍보·마케팅에 큰 비용을 들여 아이돌이나 유명배우들을 출연시키는 공연들에만 주로 관객들이 집중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게다가 외국 유명 공연들도 속속 국내에 진출, 관객들의 폭발적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소극장의 알려지지 않은 연극이 관객의 관심을 이끌어내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해당 연극 관계자들은 연극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코믹한 내용이 관객들의 입소문을 탄 탓도 있지만 무엇보다 효과적인 홍보·마케팅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죽여주는 이야기’를 연출한 극단 틈의 이훈제 대표는 “대학로의 많은 상가와 상인들과의 적극적인 제휴와 차별화된 홍보방법을 통해 공연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면서 모바일 앱을 통한 자신들만의 차별화된 홍보 노하우를 공개했다.

최근에는 ‘죽여주는 이야기’외에도 대학로의 크고 작은 공연들이 모바일 앱을 통한 홍보에 집중하면서 적은 비용으로 관객들을 모으고 있다. 관객들과의 직접 소통을 나누며, 관객몰이에 성공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난 달 출시된 모바일앱 ‘포쿠(www.pocou.co.kr, ㈜홍인플러스 대표 김상백)’를 통해 ‘죽여주는 이야기’ 등 10여 편의 대학로 공연들이 노출되면서 공연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관객의 수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홍보 담당자는 “비용 부담 없이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공연 소식을 알릴 수 있고, 공연에 관심이 있거나 관람한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나눌 수 있다”며, “수익적 측면에서도 극단 자체 가격 프로모션을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고, 공연 관람료에 대한 수수료를 나눌 필요도 없어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모바일을 통해 더 다양한 공연정보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홍인플러스의 김상백 대표이사는 “포쿠의 주 사용 고객이 20~30대 여성들로, 공연 관람에 적극적인 세대인 만큼 앞으로 포쿠를 통해 더 많은 공연 정보들이 노출될 수 있게 여러 극단들이 포쿠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포쿠를 통한 지역 중심의 홍보가 가능해 주변의 관객들에게 실시간으로 홍보하여 모객할 수 있는 장점 외에도 극단 주변 포쿠 가맹점들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극단과 관객, 주변 상권이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홍인플러스 개요
홍인플러스는 지난 2006년 지역 기반 광고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업체이다. 인터넷과 모바일 광고 관련한 다양한 기술 개발과 특허를 출원하여 SK커뮤니케이션즈를 비롯한 국내외 인터넷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2011년부터는 모든 이들에게 이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해 사명을 홍인플러스로 바꾸고 ‘포인트 보상 서비스에 의한 고객정보와 위치정보를 이용한 타깃광고 시스템 및 방법 (10-1197240)’ 등의 여러 건의 특허를 바탕으로 ‘포쿠’ 서비스 개발에 정진하고 있다.

죽여주는 이야기: http://www.playdb.co.kr/playdb/PlaydbDetail.asp?sR...

웹사이트: http://www.poco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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