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디자인 아카데미 운영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충남발전연구원과 운영 위탁계약을 맺고 오는 9월부터 ‘2013년 충청남도 디자인 아카데미’를 본격 운영한다.

16일 도에 따르면 충남 디자인 아카데미는 ‘살고 싶은 공간, 함께하는 공간, 행복한 공간’을 주제로 재생마을, 희망마을, 공모사업지 등을 중심으로 디자인 체험공간 답사를 통해 생활공간과 디자인의 융합 마인드 조성하는 사업이다.

충남발전연구원이 위탁 운영하는 이번 디자인 아카데미에는 관련 공무원은 물론, 지역주민, 디자인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여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실시된다.

특히 올해 디자인 아카데미는 디자인 마인드 향상을 위해 참여인원을 예년보다 200명이 더 늘렸으며 한 장소에서 1박2일로 해오던 것을 8개 지역으로 나눠 1일 과정(8개 과정)으로 열리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시와 농촌의 디자인 품격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진행될 교육생 모집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건설교통국
건축도시과
조성일
041-635-28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