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YMCA 한일대학생 평화순례단 캠프 개최

이천--(뉴스와이어)--청강문화산업대학(학장 이수형. 경기도 이천 소재)은 오는 12일까지 청강대학에서 <YMCA 한일대학생 평화순례단 캠프>를 개최한다. 한국 YMCA 전국연맹 주관으로 열리는 이 캠프는 2005년 지난 6일부터 6박 7일의 일정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 한일 대학생 등 85명이 참가한 가운데 폭력, 생명, 차별, 빈곤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올해 '한·일 우정의 해'를 맞아 더 큰 의미를 갖는다. "한일 양국의 문화 교류와 이해를 통해 역사적으로 지속된 양국의 긴장관계를 해소할 수 있다고 생각해 캠프에 적극 참가하게 됐다"고 일본인 대학생 참가자는 말한다. 한국측 참가자 정아름씨(청강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2학년)는 “평화를 주제로 이 자리에 모인 한일대학생 참가자들이 미래 한일관계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YMCA 한일대학생 평화순례단 캠프>는 “폭력, 생명, 차별, 빈곤”을 주제로 한 순례활동과 “동북아 평화공동체를 위한 한일대학생의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 개최는 물론, 한일문화 교류의 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일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친교를 다지는데 앞장서고 있다.

YMCA 한일대학생 평화순례단은 6박 7일의 일정으로 나눔의 집, 화성 제암리박물관, 다일공동체, 국제구호단체, 아하 성문화센터, 외국인 노동자센터, 녹색가게, 서대문형무소, 평화박물관, 화성매향리 등을 순례할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국내 유일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의 장점을 살려 천연염색, 전통 춤 배우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일본인 참가자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제공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 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k.ac.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이지스커뮤니케이션즈 김현미 대리 016-525-5382, 02-3443-77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