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소프트웨어로 정의하는 계측을 전자 테스트 분야까지 확대

- RF 테스트용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 FPGA 확장, Xilinx 7 Series FPGA 및 업계 최초의 PXImc 어댑터 모듈을 통해 LabVIEW RIO 아키텍처를 확장

2013-08-16 17:30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Nasdaq: NATI)는 사용자의 유연성을 높이고, 현대의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 문제들을 해결하며, 전체 테스트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NI LabVIEW 재구성가능한 I/O (RIO) 아키텍처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NI 테스트 시스템 디렉터인 Charles Schroeder는 “테스트 중인 디바이스가 복잡해지면서 엔지니어들은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시장 출시시기를 앞당기고 비용까지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해졌습니다. LabVIEW RIO 아키텍처의 플랫폼 기반 접근방식은 엔지니어들의 성공적인 개발에 필요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툴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플랫폼에 있어 대대적으로 변화가 이루어진 부분은 새로운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 FPGA 확장, FPGA의 유연함과 업계 표준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의 호환성을 겸비한 NI RF 신호 분석기와 RF 신호 생성기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 기능이다. FPGA의 확장은 NIWeek 2012에서 발표된 세계 최초의 소프트웨어로 디자인된 계측기인 NI PXIe-5644R 벡터 신호 트랜시버에 구현되었다.

이번 확장을 통해 FPGA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무한 개발자들도 FPGA의 장점을 활용함으로써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처리와 제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미 벡터 신호 트랜시버를 이용하고 있는 엔지니어들은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한 후 어플리케이션 전용 FPGA 코드와 표준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 코드를 혼합할 수 있다.

Hittite Microwave Corporation의 부사장인 Gorkem Guven은 “NI 벡터 신호 트랜시버에 포함된 FPGA를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것은 고도로 집적된 최신 RF 컴포넌트의 테스트와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 FPGA 확장과 LabVIEW 프로그래밍 경험을 통해 FPGA를 쉽게 활용함으로써 테스트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이고 RF 테스트 장비가 제공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LabVIEW RIO 아키텍처에 새롭게 추가된 또 다른 제품은 NI PXIe-7975R NI FlexRIO FPGA 모듈로, 이 모듈은 자동화 테스트 및 고성능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Xilinx 7 Series FPGA 기술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NI FlexRIO FPGA 모듈은 현재 FPGA 모듈과 비교하여 데이터 스트리밍 대역폭을 두 배인 1.6 GB/s로 높이고, DRAM의 용량도 네 배인 2GB로 높였다. 두 개의 새로운 NI FlexRIO 어댑터 모듈인 4.4 GHz NI 5792 수신기와 NI 5793 RF 송신기도 역시 구입 가능하다.

부동소수점 연산에 필요한 처리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NI는 새로운 NI PXIe-8383mc PXImc 어댑터 모듈을 통해 LabVIEW RIO 아키텍처의 CPU 처리력을 개선했다. 엔지니어들은 NI PXImc 기술을 통해 여러 FPGA에 고정소수점 처리를 배포했던 방식과 동일하게 여러 CPU에 부동소수점 처리를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소개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지난 40년 간, 계측의 방법을 혁신 시킴으로써 전세계 과학자 및 엔지니어의 테스트, 컨트롤, 임베디드 디자인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설계, 프로토타입, 배포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전 세계 3만개 이상의 기업에서 NI의 개방된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와 모듈형 하드웨어를 채택하여 제품 개발 시간을 최소화하고 생산성을 증대하여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미국 본사와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40개 국의 지사에서 6,1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포춘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3년 연속 선정된 바 있습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서영
02-3451-34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