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중소기업 해외인증 획득 비용 지원
- 인증분야 182종 심사·시험 비용 등 50% 이내 최고 500만원
국제 수준의 품질을 갖추고도 정보 및 전문 인력 부족으로 수출 상대국이나 대기업 등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이번 지원은 해외 규격 중 CE(유럽공동체마크) 등 제품인증분야 182종의 인증심사 및 제품시험 비용 등을 지원한다.
또 업체 단독으로 인증 획득 추진이 어려울 경우 지도기관을 통한 컨설팅 비용까지 포함, 총 소요 비용의 50% 이내에서 최고 5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지원 대상 기업 선정은 도 평가 기준에 의거, 추천 최저점수 미만 기업은 제외하고, 평가점수가 같은 경우에는 소규모 영세기업 및 벤처·특허 등 신기술 보유기업을 우대한다.
그러나 1개 업체당 1개 규격만 지원이 가능하며, 정부 및 도내 시·군에서 동일인증을 지원 받은 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되, 인증 명칭이 다를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 공고와 충남넷 기업SOS(giupsos.chungnam.ne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 사업은 품질 및 기술경쟁력 제고와 수출 장벽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지원과
기업협력담당 지양현
041-635-3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