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월드컵경기장 외부계단 새단장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3-08-19 10:55
전주--(뉴스와이어)--월드컵경기장 서측 외부계단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하였다.

전주시는 경기장 서측 외부계단 2개소를 합성목재 데크로 리모델링하여 그 동안 백화 현상 등으로 칙칙했던 경기장 외관 이미지를 완전 탈바꿈 하는 한편 관람객 통행시 안전 확보와 경기장 이미지를 제고하게 되었다.

기존계단은 노후에 의한 부분 파손과 빗물 등에 의한 백화 현상으로 월드컵경기장 미관 저해와 시민 통행에 불편을 초래해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먼저 서쪽 외부계단 2개소 1,882㎡를 4억여원으로 5월 착공하여 데크로 설치 완료했다.

월드컵경기장은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93,487㎡의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 시설로 2002년 월드컵 개최 이후 각종 국제경기를 개최하고 있으며, K리그 명문구단인 전북 현대의 홈구장으로 매년 K리그 30여 경기 개최로 게임당 평균 7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다.

월드컵경기장은 2012년에 선수대기석 교체, 잔디보호 및 보수, 조명제어 시스템 설치 등 시설을 확충 하였고, 2013년에는 월드컵 경기장 정밀안전진단에 따라 슬래브, 스탠드 균열보수 및 교량보수 공사와 민원편익을 위한 매표소 설치 공사를 진행하여 왔으, 점차적으로 월드컵경기장 동남북쪽 외부계단 7개소에 대하여 계단 데크 설치 및 타일 교체 등 지속적으로 시설을 보수 보강하여 산뜻한 이미지의 경기장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스포츠타운조성과
스포츠시설 관리담당
이강환
063-281-2936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전주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