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3 서울국제뮤직페어 쇼케이스 참가할 국내 음악가 공모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은 세계 주요 음악 산업 및 관련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3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SEOUL 2013, 이하 뮤콘 서울 2013)’의 공식 쇼케이스에 참가할 국내 음악가들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록, 모던록, 힙합, 댄스&일렉트로닉 등 분야에서 2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 뮤지션 중 현재 해외 활동 중이거나 해외 활동을 준비 중인 자(팀)로 ▲싱글(디지털싱글포함) 또는 EP앨범을 발매한 적이 있으며 ▲자기(팀)곡 또는 자작곡으로 20분 내외 공연이 가능하면 된다.

10월 10∼11일 홍대 및 강남 인근 무대에서 국내외 주요 음악계 및 미디어 관계자, 일반 팬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치게 된다. 이들의 공연은 유튜브를 통해 7개 국어로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특히, 쇼케이스에 참석하는 ▲마돈나, 라몬즈 등을 발굴한 사이어레코드 설립자(現 워너뮤직 부회장) 시모어 스타인(Seymour Stein) ▲라디오헤드, 아델 등이 소속된 베가스 그룹(Beggars Group)의 사이먼 휠러(Simon Wheeler) ▲미뎀 대표 브루노 크로레(Bruno Crolot)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총감독 제임스 마이너(James Minor) 등으로부터 해외진출과 관련한 개별 인터뷰 및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럽 최대 음악마켓인 미뎀(Marche International du Disque et de l'Edition Musicale, www.midem.com), 북미 최대 음악마켓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www.sxsw.com)를 통한 해외 진출 기회도 제공된다.

이밖에 ▲해외 유명 프로듀서와의 프로듀싱 ▲싱가포르 등과의 국가 간 음악 교류 프로젝트 ‘MU:CON Exchange Program’ 참여 등 각종 혜택 및 지원이 주어진다.

공모 접수는 19∼30일까지 뮤콘 홈페이지(www.mucon.or.kr/main/temp.php)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및 뮤콘 사무국(070-4504-0288/ showcase@mucon.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공모 신청접수에 앞서 쇼케이스 설명회를 8월 20일(화) 오후 4시 목동 방송회관 3층 회의장에서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주최하는 ‘뮤콘 서울 2013’은 한국 대중음악(K-POP)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세계 음악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상호 협력하며 교류하는 국내 최대의 국제 뮤직마켓으로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Beyond Borders, Beyond Genre, Beyond Music’이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3일간 서울 홍대(GS자이갤러리, 메세나폴리스몰, 상상마당라이브홀) 및 강남(비욘드뮤지엄, 엘루이 호텔) 일대에서 열리며 아시아, 미주, 유럽 등의 주요 음악 관계사와 관련 핵심 인사가 대거 참여한다.

행사는 ▲세계 음악 산업의 거장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경향과 정보를 교류하는 컨퍼런스 ▲해외진출을 꿈꾸는 국내 뮤지션 및 국가 간 음악교류를 위해 초청된 해외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쇼케이스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비즈매칭으로 크게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쇼케이스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비공식 쇼케이스’는 국내외 40여 팀이 참가해 총 9개의 스테이지를 꾸밀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10월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올해는 한국 대중음악 장르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각 장르별 특성을 최대한 살리고자 공연장소를 서울 홍대와 강남 일대로 나눠서 진행한다. 한국 대중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면모를 만날 수 있는 록과 모던록은 밴드 음악의 중심지이자 라이브 클럽의 메카인 홍대 인근에서 진행된다. 한류를 이끄는 케이팝과 힙합, 댄스&일렉트로닉은 전 세계의 핫 스팟으로 떠오른 강남 인근에서 무대를 펼친다.

비공식 쇼케이스는 ▲뮤콘 서울 2013 오프닝 축하무대로 해외 바이어들에게 한국적인 색을 느끼게 해 줄 ‘SEOUL’s Soul’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인 뮤지션 지원 육성 프로그램 ‘K-루키즈’에서 선발된 팀들로 구성된 ‘K-루키즈’ ▲한국콘텐츠진흥원 ‘젊은 뮤지션 글로벌 교류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된 국내 팀과 해외 팀의 합동 무대 ‘MU:CON Collaboration’ ▲한류를 이끄는 K-POP 기획사 중 한 곳을 선정해 올해의 계획을 발표하는 ‘MU:CON K-POP Choice’ ▲국가 간 음악 교류를 위해 초청한 해외 아티스트들의 ‘International Showcase’ 등 총 5개의 무대가 마련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두호 과장
02-3153-11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