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UN Women,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3 세상을 바꾸는 5분’ 최종 후보 공개

- 최종 후보 10명 ‘live’ 프레젠테이션서 우승상금 2만 5천 달러 놓고 경쟁

- ‘피플즈 초이스 어워드’ 페이스북 투표 8월 29일까지 진행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3-08-19 11:13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MasterCard),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Singapore Committee for UN Women (UN Women Singapore)), 아카데믹 파트너 INSEAD가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 2013의 최종 후보작을 공개했다.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의 최종 우승팀은 전문 심사위원단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0일(금) 열리는 ‘live’ 프레젠테이션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페이스북(www.facebook.com/ProjInspire)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팀에게는 피플즈 초이스 어워드(the People’s Choice Award)가 수여된다. 투표는 8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지난 2011년, 세계 여성의 날 100주년과 마스타카드의 아시아 진출 25주년을 기념하여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소셜 미디어를 핵심으로, 18-35세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젊은이들이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과 소녀들을 도울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장기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내도록 독려한다.

올해는 전 세계 62개국에서 570개가 넘는 제안서가 제출되는 폭발적인 참여율을 보였다. 이 중 최종 10팀이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우승 상금 2만 5천 달러를 놓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최종 후보에 오른 10개 팀은 캐나다, 인도, 네덜란드, 파키스탄, 필리핀, 스리랑카, 탄자니아, 동티모르, 우간다, 미국이며 이들 프로젝트들은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인도, 모로코, 네덜란드, 파푸아뉴기니, 파키스탄, 필리핀, 탄자니아, 동티모르, 우간다의 커뮤니티들을 돕는다.

최종 후보들은 우간다 지역의 장애가 있는 여성이 양봉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디어부터 필리핀의 여성 수감자를 위한 태양열 램프, 탄자니아의 가축을 기반으로 한 생계 프로젝트까지 다양하다.

최종 우승팀은 8월 30일(금) ‘live’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심사위원단의 평가 점수로 결정된다. 우승 상금 2만 5천 달러는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및 소녀들의 지속가능한 사업과 생활 능력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는 기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사용되며 우승팀에게는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12년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대상은 지속가능하고 사회적으로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였던 인도 라자스탄의 ‘Women’s Private Personal Market Place’팀에게 수여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인도 북부 라자스탄 지역 여성들이 모바일 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다른 지역 여성들에게 여성 위생 용품을 판매하는 사업가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위생 용품 구매를 위한 인터페이스뿐 만이 아니라 교육 기회가 적은 여성들에게 건강 및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도 활용되었다. 올해 ‘live’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작년 우승팀의 대표인 루스탐 센굽타(Rustam Sengupta)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최종 후보 10명의 프로파일 및 프로젝트는 www.5minutestochangetheworld.org에서 볼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