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전남도지사, 고령사회 정책 제반 검토 지시

광주--(뉴스와이어)--박준영 전남도지사는 8일 상황실에서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화 사회 전남도의 대응방안’이란 주제에 대해 토론식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현재 중앙정부에서 제정추진중인 고령화친화산업육성법과 관련해 고령사회에 관한 정책들을 전반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중앙에 건의해 반영할 사업과 도가 자발적으로 추진할 사업을 단기적, 중장기적으로 정리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박지사는 또 노인복지와 산업을 잘 접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전남의 복지예산이 차지하는 비율이 전국에서 제일높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정부의 지원방식인 매칭펀드의 경우 재정적으로 가장 취약한 전남으로서는 재원복지마련에 한계가 있어 이의 개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복지분야뿐만 아니라 앞으로 효율적인 노인복지예산 확보를 위해 개선책 마련”을 강력히 주문했다.

박지사는 특히 “고령화 사회를 맞아 능력없는 노인들에 대한 관리도 좋지만 일할능력이 있으면서 취업하지 못한 노인들에 대해 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실버산업 활성화에도 나름대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박지사는 이밖에 “고령화시대를 맞아 농수산업의 유통 및 가공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하고 생산도 중요하지만 유통가공시설에 대한 시책도 시급히 마련해야 함을 밝힌데 이어 현재 적조방재에 따른 보상 및 방재작업들이 원시성을 면치못하고 있다”며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양식장을 앞으로 규모화해 주식회사 형태로 구성, 이를 공동으로 감시하는 첨단감시시스템을 위한 시범사업 조성 등 특단의 적조방재대책도 아울러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공보실 방준한 062-607-43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