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무원 317명 채용, 필기시험 24일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2013년 제1회 지방공무원(일반직, 소방직) 공개경쟁임용 필기시험을 오는 24일 만년중학교 등 11개 학교 278개 시험실에서 동시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일반직 8급·9급 및 지방소방사 등 19개 직류에서 317명을 선발하며, 총 8,324명이 지원하여 평균 경쟁률은 26대1, 최고 경쟁률은 세무9급으로 69대1이고, 행정9급은 36대1, 소방직은 29대1이다.

수험생은 24일 오전 9시 2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하여야 하며,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과 응시표를 지참하여야 하고, 지정된 시험실에서만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 장소는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 공고된 필기시험 장소를 반드시 사전 숙지하여야 하며, 응시표를 분실한 수험생은 자치단체 인터넷접수센터(http://local.gosi.go.kr)에서 출력하면 된다.

시험시간중에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음으로 배탈, 수분과다 섭취 등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고, 시험시간 중에 휴대폰 등 통신기기와 전산기기를 소지하면 부정행위자로 간주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10월 7일 대전시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를 통하여 발표한다.

대전시 김장원 총무과장은 “행정9급의 경우 166명을 선발해 지난해 45명보다 121명을 더 채용하는데, 이는 내년부터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본격적으로 퇴직을 앞두고 있어 채용을 늘리게 되었다”며 “일자리 창출에 더욱 노력하고 시험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자치행정국
총무과
김낙철
042-270-4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