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 생산성 및 감도 한층 개선된 질량분석기 제품군 출시

- 신약 개발 및 제조, 생물약제학, 환경, 식품 안전, 법의학을 포함한 생명과학, 화학분석 산업 전반에 사용 가능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13-08-20 11: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사장 윤덕권)가 국내 과학자와 연구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한층 개선된 질량분석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질량 분석은 과학자와 연구자들이 매우 다양한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화합물의 특성을 연구할 때 사용하는 분석적 기법이다. 이번 애질런트의 강화된 제품들을 통해 식품, 법의학, 환경, 제약, 그리고 통합 생물학 분야에 종사하는 과학자들이 깊이 있는 연구와 분석 결과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연구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된 제품군 중에서 주목 받는 제품은 애질런트 RapidFire 365를 장착한 고효율 질량분석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애질런트 로봇 자동화 기술과 완벽하게 통합되며 애질런트 질량 분석기 모든 제품과 호환된다. 또한 빠르고 효율적이고 자동화된 질량분석을 위해 시료 전 처리부터 분석 후 결과까지 일괄 처리되어 무인상태로 최대 60시간까지 실험을 할 수 있고, 최대 20,000회까지 시료를 투입할 수 있어 주말에도 무인 상태로 분석실험을 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되는 한국 질량분석학회 여름 학술 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애질런트는 학술대회 기간 중, 22일에는 생명과학 분야 과학자 및 연구자들과 함께 신기술과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23일에는 새로운 애질런트 7000C Triple Quadrupole 가스크로마토그래피 / 질량분석기 (GC/MS) 출시를 위한 네트워킹 세션을 개최한다. 이번 신 제품의 정식 출시는 오는 9월로 예정되어 있어 이번 세션이 전 세계 첫 번째 소개가 될 것이다. 애질런트 7000C Triple Quadrupole GC/MS는 기존 제품보다 높은 감도, 보다 쉬운 사용법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애질런트 남아시아태평양, 한국 마케팅 담당자 롭 솔라조(Rob Solazzo)씨는 “한국의 장기적 경제발전에서 과학 기술 발전은 없어서는 안 될 사항이다. 고객, 파트너, 업계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한국의 기술과 인력을 비롯한 기타 자원에 여유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우리는 한국 최고의 과학자, 연구자들로 이루어진 고객들과 과학적 발견 및 발전에 저해되는 문제점에 대해 지속적으로 대화를 나누어 왔다. 이러한 고객들의 필요에 부응하여 감도를 더욱 향상시킨 제품들을 공급함으로써 연구실의 생산성과 신뢰성을 크게 높여줄 것이다”고 말했다.

그 외에 소개될 소프트웨어와 장비는 다음과 같다.

· 새롭게 향상된 애질런트 LC와 LS/MS의 기능 역시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연계된 작업의 효율성과 신뢰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에 향상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애질런트의 Single Quad LC/MS 의 질량 스캔 속도를 2배로 향상
- 2개의 애질런트 1200 Infinity Series LC와 1개의 6400 Series애질런트 Triple Quadrupole LC/MS의 결합으로 구성된 새로운 StreamSelect LC/MS 시스템
- 새로 출시된 MassHunter walk-up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질량 분석 또는 크로마토그래피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어도 다양한 LC와 LC/MS시스템을 활용하여 시료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과학자들이 MassHun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특정 화합물을 올바르게 합성하였는지 검증할 수 있게 되면서 제약 연구소의 발전에 큰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MassHunter 소프트웨어는 설치와 관리가 쉬울 뿐만 아니라 화학자들이 원격으로 시료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고분해능 Quadrupole Time-of-Flight LC/MS시스템은 기존의 iFunnel 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IMT(Ion Mobility Technology) 기술로 고분해능 질량분석기 단독 사용과 비교하여 복잡한 시료에 대해 훨씬 정확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 MassHunter Workstation 소프트웨어의 강화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 MassHunter All Ions MS/MS 소프트웨어는 애질런트 time-of-flight 장비 및 quadrupole time-of-flight 장비를 이용하여 신속하고 간편하게 분석방법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MassHunter All Ions MS/MS 소프트웨어는 고분해능의 accurate-mass 라이브러리를 통해 미지 화합물의 동정 및 정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량적 스크리닝 방법을 단 몇 분만에 자동으로 생성해낸다.
- MassHunter BioConfirm 소프트웨어는 바이오시밀러 비교와 피크 모델링 디컨볼루션을 위한 mirror plot을 이용하여 인택트 단백질의 분자량 측정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도출된 스펙트럼은 질량 측정 결과의 정밀도를 시각화하고 결과의 정확도를 보장하여, 인택트 단백질의 시퀀스와 변이 형태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한국애질런트
김은주 부장
02-2194-94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