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D 툴킷’ 한글 번역본,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회사 ‘아이디오’ 노하우가 그대로

2013-08-20 16:35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기업 아이디오(IDEO)는 자사에서 설립한 비영리법인 IDEO.org를 통하여 자사의 인간중심 디자인 방법론(Human Centered Design : HCD) 툴킷을 전 세계에 전파하여 왔으며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돕는 가이드 북으로서 세계 각국의 기업과 NGO 등에서 활용하여 왔으나 국문으로 번역이 되지 않아 확산에 걸림돌이 됐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HCD 툴킷이 사회문제 해결 등 디자인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좋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IDEO.org와 한국어판 제작에 합의, 연세대학교 인간중심통합디자인연구실 (HCID Lab.), (사)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주도로 6개월 이상의 작업과정을 거쳐 한글 번역본을 무료로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자료는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운영중인 디자인DB(http://www. designdb.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DEO의 다양한 경험을 반영하고 있는 이 툴킷은 서비스디자인의 세부 실행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서비스디자인을 현장에서 활용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http://www.kipfa.or.kr)는 8월 29일(목) 해당 툴킷의 활용 방법과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로 “UX & 서비스 디자인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는 툴킷 소개 이외에 UX 디자인의 글로벌 트fps드 및 실무 사례, 서비스 디자인의 성공사례 등을 전달할 예정이며 본 행사는 서비스디자인 협의회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후원한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 KIPFA)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이다. 인터넷전문가들의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의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하여 인터넷 서비스를 향상하며, 인터넷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인터넷 전문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웹어워드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 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전문가의 권익보호를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가면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행사페이지: http://www.kipfa.or.kr/Education/EduCenter/Seminar...

웹사이트: http://www.kipfa.or.kr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국(웹어워드위원회 사무국)
김영민 부장
070-4727-4301
이메일 보내기